매화 추출물의 효능, 생활 속 매화 활용법 등 소개


거칠거칠 나이 들어 가는 피부, 눈에 띄게 탄력을 잃은 피부가 고민이라면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공개한 피부피로 해소법을 주목해 보자.


22일(금) 방송된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피부노화를 일으키는 근본적인 원인 중 하나인 피부피로를 해소하는 방안으로 탁월한 항산화 효능을 가진 ‘매화’를 소개해 화제를 모았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동환 원장과 뷰티전문가 우현증 원장은 이날 방송에서 “우리 피부도 일교차, 미세먼지 등과 같이 외부 요인과 야근, 잦은 회식, 불규칙한 수면 등 무너진 라이프 스타일로 스트레스를 받는데, 이로 인해 ‘피부피로’가 쌓인다”고 지적했다. 또 몸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나쁜 활성산소가 나오는데, 이 활성산소가 피부의 세포막과 DNA를 손상시켜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피부노화를 촉진시킨다고 부연했다.


우현증 원장은 “피부피로를 적극적으로 해소하지 않으면 노화 고속도로를 타게 되는 것은 순식간”이라며 “피부관리는 모든 계절에 중요하지만 특히 봄을 대비하여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것이 바로 피부피로”라고 전했다. 이어 이동환 원장은 “매화는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해 최근 피부피로를 해소하는 안티에이징 원료로 각광받고 있다. 매화 꽃봉오리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와 더불어 피부노화를 지연시키는 항노화 효과까지 있다”고 설명했다.


방송에서는 피부피로 해소를 위한 매화 활용법도 소개됐다. 뷰티전문가 우현증 원장은 집에서 누구나 간편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따뜻한 물, 꿀, 매화, 거즈 손수건을 이용한 매화수팩을 소개했다.


매화수팩과 함께 보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매화추출물을 원료로 한 화장품을 활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현대인의 피부피로 해소를 위해 출시된 설화수 설린 라인(설린수, 설린에센스, 설린크림)은 매화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항산화 효능이 입증된 녹매화의 추출물을 담고 있어, 바쁜 일상 속 쉽고 간편하게 피부피로를 관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설화수 베스트 아이템으로 급부상한 설린크림을 비롯해, 설린라인은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안티에이징 고민을 해소시켜주는 제품라인으로써 꾸준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매일을 함께 고생하고 지쳐가는 내 피부에게 건강한 생기와 탄력을 선물하고 싶다면, 살림 9단의 만물상이 추천하는 ‘매화’를 눈 여겨 보자.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