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물 냉동국밥 시리즈인 ‘한우물 국밥 5종’의 첫 홈쇼핑 방송이 20일 12시 26분부터 20분간 GS MY SHOP(GS 마이샵)을 통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홈쇼핑 판매는 우리나라 최초로 이뤄진 국밥 판매다. 특히 이번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이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이에 21일 오후 4시 26분부터 20분, 25일 오후 2시 6분부터 20분간 추가 방송이 이뤄진다.
한우물 국밥 관계자는 “홈쇼핑 판매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나머지 방송에서도 잘 준비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방송직후 소감을 밝혔다.
한우물 국밥은 코스트코에 직접 볶음밥과 국밥을 납품하는 식품 전문 업체다. 앞선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그동안 사로잡아 왔다. 이번 홈쇼핑 판매에서는 기존 소고기 육개장 이외에도 나주식 곰탕, 순대국밥, 미역국밥, 황태국밥이 추가 구성됐다.
한우물 국밥의 성공적인 홈쇼핑 판매에는 간편성과 맛이 소비자를 사로잡았다는 분석이다. 한 봉지 안에 밥을 포함한 모든 재료가 다 들어가 있어 물만 준비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특히 추운 겨울철 야외활동을 하면서 따뜻한 국밥을 맛보기 좋다는 점에 등산객이나 낚시꾼들의 이목을 모았다.
또한 바쁜 아침 간편하게 뜨끈한 국밥으로 차가운 속을 풀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게 된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100% 김제쌀과 소고기 및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깊은 맛을 우려내고 있다. 이를 직화방식으로 조리하고 개별급속냉동법으로 국밥 고유의 맛을 제품에 담았다.
한우물 국밥은 “따뜻한 국밥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바쁜 주부나 1인 가구 등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HACCP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안전하게 조리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밥을 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1일과 25일 이어지는 방송은 스마이라이프28번, B tv 29번, LG U+ 30번, KT 38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GS마이샵 사이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