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도시장은 포항시를 대표하는 재래시장으로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신선한 물회와 과메기,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회 맛이 훌륭해 최근 죽도시장에도 젊은 여행객들이 늘어났다. 골목마다 하나둘씩 늘어나는 핸드드립 카페나 맛집들이 생겨나고, 다양한 간식거리도 많아졌다. 특히 재래시장은 그 지역만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여행자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행지에서 맛볼 수 있는 재래시장투어는 어른과 아이, 커플들에게도 재미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수제비 골목, 보리밥 정식, 맛있는 수수호떡 등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별미다. 잘 정비된 죽도시장 중앙 통로를 따라 농산물, 수산물, 과일, 잡화, 식품 등 보는 재미, 먹는 즐거움, 사람냄새 나는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다.

포항의 명소는 `호미곶` 은 해돋이 명소이지만, 낮에 보아도 좋다. 한반도 최동단에 위치한 호랑이 꼬리에 해당하는 지점, 가을 들녘을 달려, 해돋이 광장에 도착한다. 바다를 향해 육지에는 왼손이, 바다에는 오른손이 하늘을 향해 인류의 화합을 담고 있다. 낮에 바라본 호미곶의 풍경은 상생의 손 주변을 날아다니는 갈매기 떼와 바위에 부딪히는 파도, 추억 여행을 떠난 온 이들의 모습을 보며, 또 다른 추억 하나를 만드는 것으로도 힐링이 된다.


청진 방파제와 조용한 해안로는 번잡하지 않고 조용한 어촌마을인 포항시 북구 해안로에 새로 오픈한 신축펜션 씨엔스톤은 전 객실 개별 스파가 있어 어느 객실을 이용하더라도 힐링스파를 즐길 수 있어 가을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전 객실에는 오션뷰 전망이 준비되어 있다. 총 7개의 객실은 원룸형 구조, 복층형 구조, 투룸형 구조로 인원에 따라 선택하기 편리하다.

포항가족펜션 씨엔스톤펜션은 신축 오픈기념으로 10월 31일까지 전 객실 5만원 할인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펜션문의는 전화나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