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닝의 경우 대부분 근육을 형성하는 등의 무산소 운동이 가능한 데 반해, 지방을 태우면서 다이어트에 직접적인 효과를 일으키는 유산소 운동을 하기는 수월하지 않다. 이에 멜킨스포츠는 집에서 무산소는 물론 유산소 운동 효과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전신운동이 가능한 멜킨 아이언 케틀벨을 선보였다.

케틀벨은 손잡이가 달린 무거운 공을 스윙하거나 들어올리는 등의 동작을 통해서 근육과 코어를 자극하고 유산소와 무산소를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이다.

멜킨스포츠 관계자는 "이를 통해 기립근과 대퇴사두근, 복근, 둔근 등 다양한 코어 운동을 할 수 있으며 등을 키우기 위한 광배근, 승모근중부, 능형근 등에도 자극이 가며, 고관절과 기립근 등 하체 운동에 도움을 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원하는 부위별로 해당되는 동작들이 마련돼 있어 정확한 케틀벨운동법을 숙지할 경우 전신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라고 덧붙였다.


멜킨스포츠 아이컨 케틀벨은 먼저 내구성과 충격완화, 소음방지를 위해 구 전체에 두꺼운 고급 고무를 입혔다. 이로 인해 부상 위험을 방지하는 한편, 외부 충격까지 유연하게 흡수 가능하다.

사이즈 역시 같은 무게에 더 작은 사이즈를 구현했다. 또한, 손잡이는 넓게 구현했으며 와이드형 그립부와 라운드커팅을 더했다.

아이언 소재로 손잡이를 만들어 녹이 슬지 않고 도색이 벗겨지지 않아서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4kg에서부터 24kg까지 다양한 무게를 보유하고 있어 나이 및 성별, 운동 경력 등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한편, 제품을 가정에서 보관하거나 운동 시 멜킨 요가매트를 함께 사용하면 보다 효율성있게 운동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