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구스타브 슬라메취카' 주한 체코대사

정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6/02 [10:49]

(인터뷰) '구스타브 슬라메취카' 주한 체코대사

정기환 기자 | 입력 : 2020/06/02 [10:49]

▲ 사진= 구스타브 슬라메취카 주한체코대사     © 체코관광청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체코는 한국과 비슷하게 '코로나19'를 매우 심각하게 받아 들였다. 이에 체코 국민과 체코 정부는 코로나19에 맞서 싸우기로 결정했으며 전염병의 확산을 성공적으로 막아냈다. 

이제 상황이 서서히 개선됨에 따라 체코 정부는 현재의 엄격한 여행 제한을 해제하고 외국인의 관광 재개를 위한 준비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체코는 한국인에게 유럽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 중 하나로 체코는 한국인 여행객들을 귀중한 손님으로서 다시 맞이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구스타브 슬라메취카 주한체코대사'에게 앞으로 체코관광에 대한 여러가지 궁금한 사항들을 들어보았다. 


Q. 대한항공은 체코로 운항할 수 있습니까? 
A. 네, 체코 정부는 이미 대한민국과 체코 간의 항공 운항을 허가했습니다. 
 

Q. 한국인 여행객들은 체코로 입국할 때 비자가 필요합니까? 
A. 아니요, 체코는 단기 체류 (최대 90일 이하) 하는 한국인에 대해 언제나 비자 면제 정책을 지속하고 있고 이는 지난 몇 달 동안 변하지 않았습니다. 
 
 
Q. 한국인 여행객들은 이제 체코로 여행할 수 있습니까?
A. 아직입니다. 현재, 체코정부는 “솅겐 지역” 내 여러 국가와의 양자 협정을 따라 관광객을 위한 국경 재개방을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인 여행자를 포함한 다른 여행객들의 입국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는 6월 15일까지 비솅겐 국가의 외국인이 유럽 연합(EU)에 입국하는 것에 대한 EU의 금지로 체코 보건부에서 실제로 여행 제한에 관련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한이 더 이상 연장되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으며 체코 보건부는 한국인 여행자들을 위해 국경을 곧 개방할 것입니다. 
 
 
Q. 여행 금지가 해제 된 후 위생, 건강 상황 및 포스트 코로나19에 관련된 여행자가 준수해야 할 새로운 규정 혹은 요구 사항이 있습니까? 
A. 해당 사항은 (한국 정부가 한국 입국하는 여행자들에게 적용하는 규정과 유사) 한국과 체코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재, 관련 규정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주한 체코대사관은 가능한 빨리 한국인에게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Q. 비자가 필요한 학생, 근로자, 전문가, 장기 체류자와 같은 특별한 단체 (관광객 제외) 는 어떻습니까? 
A. 현재, 체코대사관은 학생, 체류자들의 가족, 과학자 및 우수한 전문가들을 위한 비자 신청 예약을 재개했습니다.

그 외의 다른 여행객들은 체코 정부에 예외의 경우로 신청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체코를 방문하는 현대 그룹의 주요 직원들에 대해 이미 예외를 적용했습니다.


▲ 사진= 체코 전경     © 체코관광청 제공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정기환 팀장/기자 jeong9200@sundog.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