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러이 짱 (Aroi Jung)" 프로모션 행사 출발

▲ 사진= 아러이 짱 이벤트 포스터 © 태국정부관광청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현재 '코로나19'로 현재 태국 현지 입국이 불가한 가운데 '태국정부관광청'은 태국의 좋은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자 “Think of Thailand” 라는 테마의 일환으로 <Aroi Jung 아러이 짱> 프로모션을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금일(5월 21일) 오전에 이태원 부근에 위치한 타이셀렉트 지정 레스토랑인 '부다스밸리'에서 태국정부관광청 "아러이 짱" 프로모션 런칭 미디어 행사를 가져 다수의 미디어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다.

‘아러이 짱’은 ‘정말 맛있다’는 의미의 태국어로, 지금 태국을 갈 수는 없지만 맛있는 태국음식으로 태국을 기억하자는 취지의 이벤트다.

▲ 사진= 태국정부관광청 '지라니 푼나욤' 서울사무소장 © 투어타임즈 정기환기자

이날 행사에 올해 2월 새로 부임한 태국정부관광청 '지라니 푼나욤' 서울사무소장은 "이번에 새롭게 기획한 이벤트 행사는 태국의 유명 로컬푸드를 이용해 많은 향후 태국 홍보를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현재 '코로나 19'로인 당장 태국으로 갈 수 없지만 항상 태국을 잊지말고 관심과 응원을 원한다는 취지에서 준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Think of Thailand’ 행사로 진행되는 이벤트 중의 하나이고 첫번째는 지난 4월부터 시작했던 많은 분들의 투표로 선정된 태국음식 메뉴 이벤트 였고 두번째는 추억의 타일랜드로 태국 추억하는 즐거웠던 순간의 사진을 게재하는 이벤트 였었다. 따라서 한국의 많은 여행자들의 응원과 관심을 바라는 바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태국정부관광청의 김수진 홍보부장은 "이번 이벤트 행사는 타일랜드 푸드 테마로 태국음식을 이용하면서 태국을 연상케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지금 페이스북 이벤트에서 메뉴가 5개로 선정이 되어 태국정부에서 인증한 태국전문레스토랑 전국 24개점에 협업을해서 도움을 주고자 기획을 하였다.

하여 이 이벤트는 5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3개월간 진행한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페이스북 이벤트 '아러이짱'의 많은 관심을 부탁하며 향후 태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을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사진= 주한태국대사관 상무공사관실 '강윤지' 무역담당관 © 투어타임즈 정기환 기자

마지막으로, 주한태국대사관 상무공사관실 강윤지 무역담당관은 "'타이셀렉트' 프로모션에 대하여 "이번에 실시하는 '타이셀렉트'프로모션은 태국정부에서 2000년대 초반부터 시작했고 이는 태국의 전통음식들을 홍보하기 위하여 시작된 국가 인증제도 이다.

현재 '타이셀렉트' 레스토랑의 등급엔 프리미엄타이셀렉트, 일반타이셀렉트 두가지로 나뉘는데 이것은 태국 정통의 맛을 얼마나 구현하느냐와 내부 인테리어와 식자재 등 여러가지 심사 조건에 따라서 2가지로 나뉘게 된다. 현재 프리미엄 레스토랑은 4곳이고, 나머진 일반레스토랑으로 진행하고 있다."라고 이번 행사의 취지에 대하여 말했다.

▲ 사진= 아러이 짱 프로모션 타이 셀렉트 레스토랑 리스트 24곳 © 태국정부관광청 제공


▲ 사진= 태국 대표 맥주인 '싱하맥주' © 투어타임즈 정기환 기자

‘Think of Thailand’ 프로모션 1탄으로 태국정부관광청 서울사무소는 SNS 이벤트 <아러이 짱> 이벤트를 지난4월에 진행하였으며, 참가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5가지 태국 음식을 다음과 같이 선정하였다.

- 1위 : 뿌팟퐁커리 (게 카레 볶음)
- 2위 : 팟타이 꿍 (새우 팟타이 쌀국수 볶음)
- 3위 : 똠얌꿍
- 4위 : 쏨땀 (파파야 샐러드)
- 5위 : 카우팟 꿍 (새우볶음밥)

▲ 사진= 태국정부관광청 '아러이짱' 태국요리 © 투어타임즈 정기환 기자

상기 태국 음식들을 <아러이 짱> 메뉴로 지정하여, 주한 태국대사관 상무관에서 인증한 전국의 24개 타이 셀렉트(Thai Select) 레스토랑을 통해 3개월간 (5월 15일 ~ 8월 15일) 프로모션과 함께 판매된다.
따라서, 타이 셀렉트 레스토랑에서는 프로모션 기간동안 고객들에게 아래의 혜택을 제공한다.

- <아러이 짱> 메뉴 중 2가지 이상 주문시 : 디저트 또는 태국음료 1잔 무료 제공
- <아러이 짱> 메뉴 포함 10만원 이상 주문시 : 디저트 1가지 및 태국음료 2잔 무료 제공
- <아러이 짱> 메뉴 포함 15만원 이상 주문시 : 디저트 1가지 및 태국음료 2잔 무료 제공 및 영수증 사본을 태국관광청 이메일로 보내면 프로모션이 끝난 뒤 50명을 추첨하여 타이 셀렉트 5만원권 식사쿠폰 증정
또한, 태국정부관광청은 <아러이 짱> 프로모션 홍보를 위해 치킨과 커피를 경품으로 한 <아러이 짱> 프로모션 소문내기 페이스북 이벤트를 5월 1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테국정부관광청 페이스북 Think of Thailand 이벤트 3탄 페이지를 본인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에 올린 뒤 홍보하면 된다.


▲ 사진= TVasia Plus 콤파엑-잊혀진무(4월 18일부터 방송중) © 태국정부관광청 제공

▲ 사진= TVasia Plus 비밀의 침대(6월말 방송예정) © 태국정부관광청 제공

한편, 글로벌방송기업 TRA Media(티알에이미디어)의 아시아 드라마 전문 채널 TV Asia Plus를 통해 국내 최초로 방영되고 있는 <콤파엑-잊혀진 무술>과 6월과 8월에 편성예정인 <비밀의 침대> 및 <나키>의시청자 이벤트를 통해 각 드라마별로 30매의 타이 셀렉트 레스토랑 5만원권 식사 바우처를 지원할 예정이다.

▲ 사진= TVasia Plus 나키(8월말 방송예정) © 태국정부관광청 제공

이밖에 더욱 자세한 내용은 태국정부관광청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 <아러이 짱> 프로모션 소문내기 페이스북 이벤트 내용 ★
“<아러이 짱> 프로모션을 널리 소문내 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하여 경품을 드립니다.”

◎ 이벤트 참여
- 페이스북 태국정부관광청 Think of Thailand 이벤트 3탄 페이지를 본인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에 포스팅 하고 홍보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 : 2020. 06. 04 (예정)
◎당첨자 선정 : 정답자 중 ‘무작위 추첨’ 방식을 이용하여 선정
◎경품 안내
- 1등 (5명) BHC치킨 뿌링클+콜라 1.25L
- 2등 (10명)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라떼 Tall


▲ 사진= 태국정부관광청 로고 © 태국정부관광청 제공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