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토픽코리아 HRD 홍보대사 이미지 © 토픽코리아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에서는 드론교육 과정과 국제항공운송협회 IATA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 국제공인 대비과정을 2월 28일에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 한 장으로 5년간 사용 가능하며, 개인당 300~500만원의 훈련비용을 지원한다. 훈련 참여자는 훈련비의 일부를 자부담해야 한다.
토픽코리아는 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에게 수강료를 국비지원하고 토픽코리아가 준비한 사은품 증정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근로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드론자격증교육의 정식 명칭은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이다. 12kg을 초과하는 드론을 이용해 방제사업, 항공촬영 등 드론 사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드론조종사 자격을 취득해야 한다.

또한, 취득을 위해서는 무인동력비행장치를 20시간 이상 비행 경력이 필수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드론자격증 필기시험은 총 40문제로 과목은 항공법규, 항공기상, 비행이론 및 운영이 있고 70점 이상이 되어야 합격이다. 필기시험 합격 후 2년 안에 실기시험을 응시해야 한다. 즉, 필기시험 유효기간이 2년이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항공업계에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항공서비스, 객실안전, 항공사물류, 운임 등 항공조종과 항공통제를 제외한 전 분야를 관장하는 기관으로 '항공업계의 UN'으로 불리고 있다.
국내 항공사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티웨이 항공, 이스타 항공이 IATA에 가입되어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로부터 인가 받은 한국 내 공인교육기관(ATC)이다.
항공사 승무원의 자질, 객실 안전관리, 서비스 직무능력, 각종 비상상황 대응 매뉴얼 등을 학습하여 승무원은 실무에서의 전문 능력 향상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땡잡았어요”,“토닥토닥”트롯가수 향기,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잡고싶다’발라드가수 구정현이 홍보대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한다. 또한, 한국노총 용인지부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인 코리아잡능력개발원(이하, 코잡원) 운영을 맡고 있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관광통역안내사, 물류관리사, 컴활 1급·2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한국어교원 3급, 임상심리사 2급, 경비지도사, 농산물품질관리사,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 전기기능사 취득과정을 온라인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