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아시아 여행자의 선택은 85%가 ‘가족여행’

- Top5 도시에 서울

정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1/23 [13:50]

설 연휴 아시아 여행자의 선택은 85%가 ‘가족여행’

- Top5 도시에 서울

정기환 기자 | 입력 : 2020/01/23 [13:50]

▲ 사진=인포그래픽_구정 연휴 아시아 여행자의 선택은     © 에어비앤비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 아시아 여행자의 85%는 구정 연휴에 ‘가족여행’ 계획
- 아시아 여행자의 74%는 국내보다 해외 여행지를 선택, 주로 근접 아시아 도시로 여행
- 서울은 홍콩, 대만 여행객들이 2위,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여행객들이 5위로 예약을 많이 한 도시
 
에어비앤비 데이터에 따르면, 설 연휴를 포함한 1월 23일부터 29일까지의 기간에 아시아 지역 여행자의 85%가 가족여행을 떠나고, 74%는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 지역 여행자가 설 연휴 기간에 예약한 여행은 다른 평균 여행 기간 대비 280% 길었다. 국가별로 싱가포르 가족여행객은 평균 10여 일로 가장 긴 휴식을 가질 예정이며, 이어 홍콩 가족 여행객들이 평균 한 주의 휴가를 냈다.  
 
동기간 예약된 체험 중 ‘식음료’ 카테고리가 가족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이다. 여행자들은 각국의 명절 음식을 가족들과 맛보며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예술’, ‘자연’, ‘역사’, ‘스포츠’가 뒤를 이었다.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대만 가족여행객들이 구정 연휴 가장 예약을 많이 한 도시는 다음과 같다. 홍콩, 대만 여행자들은 서울을 2위로,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여행자들은 5위로 서울을 많이 예약했다.

서울은 유일하게 5개 지역 출신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상위 5개 도시 순위에 모두 포함되었으며 아시아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 여행지로 자리매김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서울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K-pop이 이끄는 트렌디한 문화, 편리한 대중교통 등 가족 단위 여행자들이 여행하기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 가족여행객을 위한 아시아 지역 대표 도시별 특색 있는 숙소와 체험 
발리, 홍콩,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구정 연휴 각 도시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아시아 지역의 더 많은 숙소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진=럭셔리 빌라_발리, 인도네시아     © 에어비앤비 제공


◆ 발리, 인도네시아
발리 북부 평화로운 마을의 럭셔리 빌라는 언덕에서 바라보는 180도 오션뷰가 장관이다.

우붓의 전통가옥에서 진행하는 목공예 워크숍을 통해 전통 예술작품을 만들 수도 있다. 


▲ 사진=사계절이 있는 타운하우스_방콕, 태국     © 에어비앤지 제공


◆ 방콕, 태국
사계절이 있는 타운하우스는 다양한 방콕 명소를 방문하기에 용이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90평 규모의 6층 집은 거실과 식당, 3개의 개인 침실, 옥상 정원 등을 갖추고 있어 아이를 둔 가족여행객들에게 적합하다.


▲ 사진=보트 투어와 선상가옥 방문 체험_홍콩     © 에어비앤비 제공


◆ 홍콩 
어촌마을의 아늑한 선상가옥에 머물고, 보트 투어와 선상가옥 방문 체험을 통해 항구 주변의 랜드마크를 둘러보고 전통적인 선상가옥에서 맛있는 현지 주류와 간식을 즐기면서 홍콩 어부들의 삶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다.


▲ 사진=레트로한 멋을 간직한 집_화롄, 대만     © 에어비앤비 제공


◆ 화롄, 대만
일본과 덴마크식 건축양식이 섞인 레트로한 멋을 간직한 집은 오래된 집이지만 현대적인 편의시설을 모두 제공한다.

가족들과 대만의 과거로 여행을 떠나 지역민과 호스트로부터 따뜻한 대만식 환대를 즐겨보자.


▲ 사진=자운당_서울, 한국     © 에어비앤비 제공


▲ 사진=초보자도 쉽게 그릴 수 있는 나만의 동양화 작품 체험_서울, 한국     ©에어비앤비 제공


◆ 서울, 한국
1930년대에 지은 북촌 한옥 자운당은 현대적으로 개조되어 편하게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초보자도 쉽게 그릴 수 있는 나만의 동양화 작품 체험을 통해 그린 민화는 가족을 위한 기념품으로 선물할 수 있다. 
 
 
 
* 에어비앤비 소개
2008년 설립 이래 에어비앤비는 고유한 현지 문화가 담긴, 다양하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한 여행을 통해 누구나 어디에서든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기술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자신의 공간, 열정 및 재능을 공유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숙소 마켓플레이스에는 191개국 100,000여 개 도시에서 6백만 개 이상의 독특한 숙소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체험은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도시에서 호스트들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40,000개 이상의 독창적인 활동을 통해 현지 커뮤니티와 다양한 관심사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에어비앤비는 개인간 플랫폼으로서, 호스트, 게스트, 직원,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혜택을 줍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od.kr>
정기환 팀장/기자 jeong9200@sundog.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