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동북지방과 관동지방에는 유명한 온천지와 아름다운 온천 명소가 많으며, 종류도 풍부하다. 이 곳에서는 절경을 즐기며 온천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이에 JR EAST에서 동북지방과 관동지방 근교에 있는 추천 온천지를 소개했다.
뉴토 온천향, 아키타현
도와다, 하치만타이 국립공원의 뉴토산록에 있는 칠탕은 ‘뉴토 온천향’이라고 불린다. 칠탕은 독자적인 원천으로 온천수에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다. 칠탕을 순례하는 온천욕은 만병에 듣는다고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 츠루노유 온천은 뉴토 온천향 중에서도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며 아키타 영주의 치유탕이었던 유서 깊은 온천이다.
미나미다 온천, 아오모리현
사과가 들어가 있는 미나미다 온천은 피부에 좋은 성분으로 여성들에게 반응이 좋은 약 알칼리 미용온천이다. 사과의 달달한 향기와 성분이 마음도 피부도 아름답게 가꿔준다. 츠가루의 풍경, 츠가루 평야, 시라카미의 산들, 핫코다연봉을 감상할 수 있다.
하나마키 온천향, 이와테현
다이가와, 도요사와강 연안을 중심으로 온천호텔이 모여있는 하나마키 온천향. 산들 사이의 전원에 온천이 샘솟는다. 마키 온천, 다이 온천, 나마리 온천, 오사와 온천, 야마노카미 온천 등, 역사 깊은 온천부터 현대적인 호텔까지 다양한 종류의 온천과 수질이 있다.
긴잔 온천, 야마가타현
다이쇼 말기부터 쇼와 초기에 지어진 서양풍 목조 다층 여관이 긴잔강을 따라 모여있다. 옛날부터 독특한 풍경과 다이쇼 시대의 낭만의 향수를 맛 볼 수 있다. 아름다운 풍경의 온천 거리도 인기다. 온천질은 나트륨 일염화물과 황산염 온천이다. 무색 투명으로 황산 수소의 냄새가 난다. NHK 연속 티비 소설 ‘오싱’의 배경이 된 곳으로 유명해졌다.
아키우 온천, 미야기현
센다이시 남부의 나토리강의 계곡 근처에 위치해 ‘나토리의 온천’이라 불리며 ‘일본 3대 온천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센다이 영주 다테 마사무네도 아키우 온천을 사랑해 다테가의 입욕탕으로 대대로 보존되어 오고 있다. 온천질은 염화토류 브롬 약식염수, 수온45℃로 수량도 풍부한 명온천이다.
히가시야마 온천, 후쿠시마현
히가시야마 온천은 지금으로부터 약 1300년 전, 명승, 교기에 의해 발견됐다고 알려져 있으며 오우 삼락향 중 하나인 역사 깊은 온천향이다. 유카와강을 따라 여관이 모여있으며, 일본 전통 주거 건축 양식 중 하나인 스키야 즈쿠리로 지어진 건물과 활터 등 옛스러운 온천 정취가 물씬 풍긴다. 옛날부터 많은 무인과 문인들의 사랑을 받은 온천이다. 온천수는 부드러운 단순 온천수다.
구사츠 온천, 군마현
‘상사병 이외의 모든 병을 치료한다’라고 하는 꼭 가보고 싶은 온천 인기 넘버원인 일본 굴지의 온천이다. 온천수질은 산성수, 유황수이다. 온천의 수질은 말할 것도 없으며, ‘유바타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온천마을의 풍경이 큰 매력이다. 마을을 산책하거나 유타키에서 기념 사진 찍기, 구사츠 온천의 전통 ‘유모미토 오도리’ 쇼 견학하기, 온천 등 많은 것을 즐길 수 있다.
기누가와 온천, 도치기현
닛코시의 기누강 상류지역에 있으며 에도시대에 발견되어 당시에는 닛코 참배의 승려와 무사만 이용할 수 있던 온천이었다. 메이지시대 이후에 일반인에게도 개방된 후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온천은 신경통과 오십견, 피로회복, 건강증진에 효과적인 알칼리성 단순온천으로 피부에도 좋은 수질이다.

온천이 많은 일본에는 족욕탕 명소가 많이 있으며 무료로 이용 가능한 곳도 많다. 온천에 들어간 후에 유카타를 입고 일본 전통 신발인 게타를 신고 여유롭게 온천거리를 산책하며 맛있는 음식과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다.
‘JR EAST’의 공식 홈페이지 에서는 사계절마다 변하는 일본의 매력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일본의 동북지방으로의 여행은 ‘JR EAST PASS(Tohoku area)’를 이용해 합리적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어른 19,000엔, 어린이 9,500엔으로(일본 국외에서 공식 홈페이지 경유로 구입한 경우) 5일간 JR동일본 열차를 무제한으로 탈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여기에 JR-EAST Train Reservation을 이용해 보다 쾌적한 여행이 가능하다. 일본에 방문하기 전에 인터넷으로 신칸센이나 열차의 좌석을 예약할 수 있다. 해당 부분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