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스페셜 ‘워킹맨’, 코리아둘레길 동해안 구간 ‘해파랑길’ 화제

정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1/16 [10:01]

MBC 스페셜 ‘워킹맨’, 코리아둘레길 동해안 구간 ‘해파랑길’ 화제

정기환 기자 | 입력 : 2019/11/16 [10:01]

▲ 사진=해파랑길 21코스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지난 14일(목) 밤 10시5분 MBC에서 방송된 MBC 스페셜 ‘워킹맨’에서 전파된 가을 절경을 품은 ‘해파랑길’이 시청자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해파랑길은 “동해의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길동무 삼아 함께 걷는다”는 뜻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을 시작으로 ‘강원도 고성’까지 50개 코스가 동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770km 길이의 초광역 걷기길이다.
 
워킹맨의 대장정이 시작된 해파랑길의 1코스는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출발해 광안리해변과 APEC해변을 지나 미포에 이르는 구간이다. 해식절벽과 동해안의 자연경관은 물론, 화려하고 번화한 광안리, 해운대 관광과 맛집 탐방을 즐길 수 있다.


▲ 사진=해파랑길 43코스 


이날 멤버들의 과거 데뷔 초창기 시절부터 첫 방송의 추억을 나누는 장면이 공개됐다. 김지훈의 데뷔 초 시절부터, 서지석의 우연한 길거리 캐스팅, 이규한의 첫 드라마 오디션 스토리를 통해 서로에 대한 ‘그때 그 시절’의 공감대를 나누며 눈길을 끌었다.
 
이어 워킹맨이 여정의 첫날밤을 보낸 ‘영덕 20코스 블루로드A’는 강구항에서 시작해 고불봉을 지나 영덕해맞이공원까지 이어지는 길이다. 특히, 24기의 풍력발전기가 이채로운 풍경을 자아내는 영덕풍력 발전단지와 풍력발전단지 내 위치한 별반산봉수대와 영덕신재생에너지 전시관, 집게발 조형물과 창포말등대, 일출이 장관인 영덕 해맞이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영덕 21코스 블루로드B‘는 영덕 해맞이공원에서 오보해변과 경정리 대게탑을 지나 축산항에 이르는 구간이다. 21코스 블루로드 B코스는 또 다른 이름인 ’푸른 대게의 길‘ 이름과 같이 바닷속이 훤히 보일 만큼의 투명한 영덕 바다와 함께하는 바닷길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멤버들은 영덕 21코스에서 시청자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에피소드를 주고 받기도 하며, 우연히 만난 3명의 해녀들과의 멤버 인기투표를 통해 큰 웃음을 자아냈다.
 
오는 11월 21일(목) 밤 10시5분 ‘MBC 스페셜’ 워킹맨 2회에서는 해파랑길의 34코스(묵호역→묵호등대공원→ 망상해변→옥계 시장) 시작으로, 43코스(하조대 해변→여운포교→동호해변→수산항), 49코스(거진항에→김일성별장→통일전망대 출입신고소) 총 3개의 코스가 소개될 예정이다.


▲ 사진=두루누비 블로그      


본 방송 2회는 11월 21일(목) 밤 10시5분 MBC에서 서울 수도권 대상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방송을 접하지 못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iMBC 홈페이지에서 라이브 시청 서비스를 제공하며, 11월 29일(금) 저녁 8시30분 MBC에서 2회까지의 방송분을 80분 분량으로 요약한 특별 편성편 또한 방송될 예정이다.
 
MBC 스페셜 ‘워킹맨’ 방송과 연계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며, 방송 관련 상세 정보 확인 및 이벤트는 네이버 검색창에 워킹맨, 두루누비 검색 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코리아둘레길을 포함한 대한민국의 걷기여행 정보는 ‘두루누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MBC 스페셜 ‘워킹맨’은 국민들에게 코리아둘레길 ‘해파랑길’ 인지도 제고와 국내 걷기여행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기획 특집 방송 프로그램이다.
 
정기환 팀장/기자 jeong9200@sundog.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