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는 서울 환대서포터즈(이하 서울리즈)와 함께 할로윈을 즐기러 나온 시민들에게 환대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2019 웰컴서울리즈데이 : 호텔 서울리즈'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26일(토), 홍대 KT&G 상상마당에서 열리며, 17시부터 진행된다.
이는 지난 7월,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관광객에게도 밝은 미소를 보여달라는 취지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던 '서울리즈 인 열대야'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다.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와 환대산업을 대표하는 호텔을 콜라보레이션해, '호텔 서울리즈'라는 콘셉트 아래 할로윈 분위기를 즐기러 홍대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환대 메시지를 전파할 계획이다.
서울리즈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기획되는 이번 활동은 일상에 지친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형 이벤트와 관광객들을 맞이하는 환대 방법을 알려주는 퀴즈 등이 진행되어 즐거운 소통의 장으로 만들어 질 예정이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민간기업들이 참여하여 환대 분위기에 힘을 실어주는 것은 물론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남성 K뷰티 대표 브랜드 그라펜이 후원자로 참여하여 이벤트 참여로 지친 시민들의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예정이다.
숙소 메타서치 서비스 올스테이는 ‘호텔 서울리즈’를 찾는 시민들에게 숙박이용권과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홍대 걷고싶은거리 상인회 소속 업체들과 미용고수리더스 등도 참여해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환대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 박정록 상근부회장은 “2019년 서울리즈 5기의 모든 활동을 압축시켜놓은 ‘2019 웰컴서울리즈데이 : 호텔서울리즈’가 많은 시민에게 즐겁게 환대하는 법을 전파하여 환대로 가득 물든 관광도시 서울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협회는 지속 가능한 관광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서울리즈와 함께 관광객 환대문화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서울시와 함께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서울 환대서포터즈’는 대학생 관광 봉사단체로, 지난 3월, 5기의 출범을 알리며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학생들만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통해 환대 분위기를 전파하는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6월 말 발대한 서울리즈 온라인기자단을 통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환대문화를 전파하고 서울 곳곳에 숨어있는 다양한 환대 콘텐츠를 발굴할 예정이다.
‘2019 웰컴서울리즈데이 : 호텔서울리즈’의 자세한 내용 확인과 31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이벤트 ‘들려줘, 너의 환대이야기’는 서울리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