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자유투어 서유럽여행 이미지 © 자유투어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 서유럽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여행 정보 소개
- 서유럽 대표 도시와 6대 캐년/요세미티 등 관광
서유럽은 유럽여행의 꽃이자 전세계에서 수많은 여행객들이 몰리는 여행지다.

서유럽을 대표하는 국가로는 프랑스, 스위스, 독일, 네덜란드 등을 꼽을 수 있다.

연인과 함께 프랑스 파리 에펠탑을 배경으로 스냅사진을 찍거나, 스위스 알프스와 융프라우의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하며 사색에 잠겨보는 것 은 어떨까?

패키지 직판 여행사 자유투어가 서유럽 여행에 필요한 다섯 가지 여행팁을 소개한다.
자유투어가 소개하는 서유럽 여행 정보를 소개한다.

◇ 장시간 비행에 대비하여 편한 옷 준비하기!
유럽 여행에 들떠 한껏 멋을 부리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장장 10시간이 넘는 비행시간을 견디려면 편한 옷이나 슬리퍼는 반드시 챙겨야 한다. 미리 옷을 챙겨 탑승 전 갈아입거나 집에서부터 편한 옷으로 가는 것이 좋다.
◇ 레스토랑의 물은 비싼 편이니 가급적이면 마트에서 사서 먹기!
우리나라처럼 물을 쉽게 구하거나 마실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 특히 유럽에서 레스토랑에 갔을 때 물을 주문하면 가격에 깜짝 놀랄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대부분의 물은 유료로 판매하고 숙소 근처 마트에서 한번에 구입한 뒤 들고 다니면서 마시는 것이 좋다.
◇ 소매치기는 언제 어디서나 조심하기!
서유럽은 다른 지역에 비해 소매치기가 특히나 많은 편에 속한다. 눈 깜짝할 사이에 물건을 채갈 수 있으니 사람이 붐비는 관광 명소에서는 항상 경계심을 갖고 있어야 한다. 경계하는 사람들에게는 잘 오지 않으니 유럽 여행 초행자라면 조심하는 편이 좋다.
◇ 팁 문화 알아가기!
우리나라와는 달리 유럽 국가 대부분은 팁 문화가 있다. 일반 레스토랑에 갔을 때 주문한 금액의 약 10% 정도는 팁으로 준다. 물론, 각 나라별로 팁 문화는 상이하니 여행을 떠날 국가의 간단한 팁 문화는 미리 알고 가는 것이 여행에 도움이 된다.
◇ 화장실은 대부분 유료이므로 호텔이나 식당에서 들리기!
서유럽 대부분의 국가들은 공용화장실도 돈을 받는다. 화장실에 들어가기 전 동전을 넣어야 한다거나 입구 앞에서 돈을 따로 받는 사람이 있기도 하다. 평균적으로 1 유로 내외로 금액을 내야 한다. 호텔이나 식당에서 식사 후 미리 화장실을 들리는 것을 추천한다.
자유투어 유럽팀 담당자는 “자유투어가 소개하는 여행 정보를 토대로 유럽 여행을 떠난다면 더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자유투어에서 방문하는 서유럽 핵심 관광지로는 영국,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를 방문할 수 있다. 유럽 여행의 필수 코스라는 세계 3대 박물관을 방문해보고 각 국가별 5대 특식도 즐겨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