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NS인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인스타그램 한국인 팔로워 늘기기 및 좋아요 늘리기, 동영상 조회수 늘리기를 위한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인스타그램은 공개된 정식 업데이트 외에도 잦은 잠수함(공개하지 않는) 업데이트를 통해 일반 유저들은 알 수 없는 변경들이 자주 발생하며 그에 따른 알고리즘 변화 또한 알기가 쉽지 않다.
최근 인스타그램의 주된 변화 중 꼭 알아야 하는 5가지에 대해 정리해 보자
첫 번째는 모든 계정들의 카테고리가 분류되어 관리된다는 것이다. 각 계정에서 등록하는 게시물들의 해시태그들을 분석해 계정의 성격을 일부 규정하여 그와 유사한 콘텐츠를 찾는 유저들에게 추천을 진행한다. 이와 같은 과정을 계정의 최적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무분별한 해시태그는 오히려 계정의 최적화 과정에 도움을 주지 못한다는 것이다. 해시태그는 타겟층들이 검색하여 찾기 쉽도록 관련도 높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수 또한 20~30개 이상의 많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보다 적절한 개수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세 번째는 스토리 콘텐츠의 활용이다.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동영상 피드로 유저들과의 소통을 이끌었지만 최근 스토리 콘텐츠의 이용도 증가 및 확장에 따른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스토리는 24시간 후에 사라진다는 점으로 인해 부담 없이 올릴 수 있다는 특징이 있고 인스타그램 스토리 방문자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몇 가지 실험을 통해 유추되는 사항은 실제 스토리 게시물을 등록한 계정은 팔로워들의 계정 체류시간을 증가시키며, 관련 콘텐츠 소비도 증가시킨다는 것이다. 이는 팔로워 증가로 이어갈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일 것이다.
네 번째는 계정의 어뷰징 행위에 대한 단속 강화이다. 인스타그램은 예전부터 유령 계정과 어뷰징 활동을 지속하는 계정들에 대한 액션블락, 쉐도우밴, 이용정지 등의 제재를 진행하고 있으며 근래 이러한 단속들이 더욱 강화되었다. 위의 활동을 진행하는 계정들 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받고 있는 계정들 또한 별도의 제재를 통해 인위적인 어뷰징 활동들을 제한하고 있다. 단순 어뷰징을 통해 팔로워 증가, 좋아요 증가 등을 진행하는 계정들은 더 이상 인위적인 증가 작업에 대해 심각히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다섯 번째는 계정별 커뮤니트 활동의 가능 수치가 감소한 부분이다. 최근 누군가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팔로잉을 하고 댓글을 남기는 행동들의 가능 수치가 현저히 감소하였다. 이는 인스타그램에서 이를 활용하여 무분별하게 홍보하는 부분에 대한 방책인 것으로 유추된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인지도 상승과 브랜드 홍보를 진행하길 원할 경우 세심한 계정 관리와 운영이 필요한 시점이다.
㈜아임굿의 ‘인스타즈’ 서비스는 최근 변경된 새로운 로직에 최적화된 인스타그램 홍보 서비스를 론칭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스타즈’는 실제 활동하는 계정들의 정확한 타겟층을 추출할 수 있는 국내 인스타 유저 빅데이터를 구축했으며, 실제 인스타그램 활동을 진행 중인 유저들을 식별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여 활발히 활동하는 유저들을 타겟팅할 수 있다고 한다.
하루 평균 3만 명 이상의 국내 유저들에게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홍보를 진행한 타겟층들이 광고주 계정의 프로필에 자율적으로 방문을 함으로써 자연스러운 팔로워 유입과 좋아요 수치가 증가된다. 오프라인 매장, 쇼핑몰 등의 계정은 물론이고 기업 브랜드 마케팅에도 최적화된 서비스이다.
인게이지먼트 상승을 통한 부수적인 효과는 게시물 등록 시 인기게시물 영역에 노출되는 확률 증가와 더 나아가 추천 및 둘러보기 영역에 광고주의 게시물들이 노출될 확률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인스타즈의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빠르게 변화하는 SNS 환경에 발맞춰 기업과 개인 계정들의 홍보를 돕고 있으며,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층을 90% 이상 정확히 선별하여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단순 작업이 아닌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스타그램만의 알고리즘을 연구하여 보다 정확하게 타겟층을 선별함으로써 가성비 좋은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인스타그램을 통한 홍보와 마케팅을 준비중인 기업이나 개인이라면 인스타그램 전문 기업인 ‘인스타즈’에서 현재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