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타임즈=김선혁] 통신공사·건물설비 공사업체 기업 '인트로통신기술이' 큐디스와 협업을 맺었다고 밝혔다.
인트로통신기술과 협업을 맺은 큐디스는 영상 주차 유도시스템 제조 및 개발사로, 높은 해상도와 선명한 주변부 영상의 비구면 360도 렌즈(파노 리플렉트 렌즈) 등 9건에 달하는 국내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인트로통신기술 관계자는 "2년 전부터 큐디스와 영상 주차 유도시스템 판매 및 마케팅에 대한 체결을 진행했다"며 "GS건설에서 시공한 송도파크자이 아파트에 360 카메라를 설치하고 영상분석 주차 유도시스템을 시운전하고 있다. 9월 말 준공 후에는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체결을 통해 정보통신 관련 시스템 구축 및 업계 선두주자로서 주차관제 시장을 선두 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어 "큐디스의 파노 리플렉트 렌즈는 국제 특허 출원 진행 중이며, 지능형 주차관제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12메가 픽셀의 360도 전방위 IP 카메라와 6~8면 번호인식 솔루션 및 12면까지 주차면 인식이 가능한 주차 유도 솔루션 등으로 여러 업계에서 큐디스를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큐디스 측은 "2021년까지 차량번호인식 서비스를 제공해 주차관제시스템과 클라우드가 결합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며 "군포 한림 벤처타운을 비롯해 유·무선방식 주차 유도시스템 현장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점차 적용 현장을 확대해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