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전문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은 중앙미생물연구소와 마이크로바이옴(인체 내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을 활용한 화장품 및 식품의 상호 연구개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발효기술 연구 프로젝트 공동수행, R&D 정보 교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이준코스메틱의 화장품 기술력과 중앙미생물연구소가 원천 특허를 보유한 발효 기술을 접목해 전략 신제품을 개발하는데도 협업하기로 했다.
중앙미생물연구소는 다양한 미생물 소재와 미생물 대사산물 생산 기술을 이용해 건강기능식품, 미생물 발효식품, 특수 의료용 식품 등을 연구∙개발∙생산하는 기업이다. 인체 내 미생물의 유전적 정보를 의미하는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에서 장내 미생물 플로라 개선 기술, 미생물 대사산물 생성 기술 등에 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는 “미생물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성과를 축적해온 중앙미생물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화장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성과를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자회사인 제이준H&B를 통해 한국, 미국, 중국,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 순차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중앙미생물연구소에서 개발한 기능성 미생물 대사산물(Microbial metabolites)을 화장품 신소재 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 영역에 활용할 전망이다. 천연물 데이터 베이스와 미생물 대사산물 생성 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인 화장품 신소재 개발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개발에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