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PayFAN으로 스카이스캐너 최저가 항공권 구매하세요!

▲ 사진= 왼쪽부터 차례로 박민규 사업부 스스카이스캐너 한국 사업부 총괄, 마이크 퍼거슨 스카이스캐너 APAC 지사장, 이찬홍 신한카드 플랫폼사업그룹장,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 본부장 © 스카이스캐너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 신한Pay FAN 내 스카이스캐너 항공권 검색 기능 탑재 및 고객 맞춤형 마케팅 진행
전 세계 여행 검색엔진 스카이스캐너의 최저가 항공권을 이제 신한카드 모바일 플랫폼 신한Pay FAN(이하 신한페이판)을 통해 검색•구매할 수 있게 된다.
글로벌 넘버원 항공권 검색엔진 스카이스캐너는 신한카드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신한카드 이찬홍 플랫폼사업그룹장과, 스카이스캐너 마이크 퍼거슨(Mike Ferguson) APAC 지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22일 오후 협약식을 가졌다.
스카이스캐너는 전 세계 1,200개 이상의 항공사, 여행사 등과 파트너십을 통해 수백만건의 항공권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여행사의 상품들을 쉽고 빠르게 비교하여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글로벌 여행 검색엔진이다.
양사는 해외 자유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항공권 구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한페이판 내 스카이스캐너 전용 항공권 검색 엔진 장착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따라서 스카이스캐너와 신한카드 고객들은 신한페이판 ‘글로벌 플러스’를 통해 세계 각지를 통하는 항공권을 쉽게 검색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고객 맞춤형 공동 마케팅도 진행하기로 함에 따라 항공권 구매 이외에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카이스캐너는 ‘공정성’이라는 중요한 원칙 아래 여행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정하고 중립적으로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더불어 ‘서비스 현지화’를 통해 각 시장 특성에 맞는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도 국내 여행자들에게 새로운 구매 채널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신한카드는 ‘글로벌 플러스’를 통해 해외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카이스캐너를 포함해 글로벌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항공권 구입부터 호텔, 교통, 해외 직구에 이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스카이스캐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통해 스카이스캐너는 신한페이판 플랫폼을 통해 한국 여행자들에게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여행자들은 양질의 여행 서비스를 신뢰할 수 있는 신한페이판 플랫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며 “향후에도 공정성과 신뢰성이라는 중요한 가치 아래 한국 여행자들을 위한 서비스 현지화를 지속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지난 1월 뉴비전 ‘Connect more, Create the most’를 제시하며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로 탈바꿈해 나가고 있다. 구체적 사업모델 중 하나로 ‘페이 플랫폼’(Pay Platform)을 지향, 플랫폼을 통해 전 회원과 파트너사들이 가장 편하고, 가장 효율적인 소비•판매•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회사로 사업영역을 확장 중이다. 이번 스카이스캐너와 제휴도 이러한 뉴비전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 중이며 페이 플랫폼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신한카드측은 내다보고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