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는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러시아 최대 인터넷 포럼 RIF 2019에 참가해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선보이고 있다.
히든태그는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로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해 쉽게 복제 및 위조할 수 없는 정품 인증 서비스이다. 핑거프린트 형식으로 수억 개의 같은 이미지로 보이는 라벨이 모두 다른 정보를 가지고 단 하나의 고유한 정보와 연결할 수 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가품(일명 짝퉁)이 의심되는 지역, 물품 등을 추적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는 히든태그 앱을 통하여 골드에 새겨진 히든태그를 스캔하여 이러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강력한 위조방지 기능을 바탕으로 히든태그는 이미 약 500여 개의 국내외 브랜드에서 도입하여 사용 중이다. 국내, 세계 각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히든태그 앱의 트래픽 중 해외 트래픽이 약 90%를 차지할 만큼 세계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 6개 언어(한국어, 중국어, 베트남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를 지원하고 있는 히든태그 서비스는 강력한 보안 솔루션일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 준비를 하는 기업들에게 강력한 마케팅 툴이기도 하다.
히든태그는 러시아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러시아 최대 인터넷 포럼 RIF 2019에 참가했으며 참가자만 1만명이 넘고 올해로 23번째 개최하고 있는 러시아 대형 전시회에서 기술의 우수성을 선보이고 있다. 러시아는 실제로 중국, 베트남과 더불어 가품에 대한 이슈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국가이며 정품인증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충분하기 때문에 히든태그 서비스의 러시아 진출이 성공적일 것으로 보고 있다.
히든태그는 2018년 글로벌 대기업과 경쟁을 통하여 모바일기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중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기술평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서비스로 중국 질량관리검역검험총국 산하의 ‘중국위변조방지산업협회’에서 기술인증을 받았다.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증 받은 히든태그는 국내의 수출 지원기관인 한국무역협회의 ‘K+인증마크’사업에 2014년, 2015년 2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수출바우처 제도의 유일한 정품인증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많은 중소기업에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