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D카매트라고 불리는 입체카매트 시장에서 ‘사이언스카’라는 브랜드의 움직임을 눈여겨볼 만하다.
6D카매트의 1세대 브랜드라고 불리는 사이언스카는 그 누구도 쉽게 따라할 수 없는 고품격 핸드메이드을 도입하여 고급화에 나섰다. 대부분 열압축 방식으로 기계에서 찍어내는 공법을 사용했지만 사이언스카의 고집은 남달랐다.
3D스캔으로 차량의 바닥모양을 컴퓨터에 입력한 후 자동 레이저를 도입하여 실수 없이 재단한 후에 숙련된 기술자들이 한땀, 한땀 정성스럽게 바느질을 통해서 만들어내는 방법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제품의 가격은 타사보다 3~4만원수준 비싸지만, 품질의 우수성은 그 누구도 따라갈 수 없다.
사이언스카의 6D카매트를 흉내를 내는 유사품들이 나타나고 있지만, 자사 측은 크게 신경쓰지 않고 있다. 몇만원 때문에 저가형 상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은 거의 없을 것이라는 예측이다.
자동차실내 위생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가 좋은 사이언스카의 행보에 귀추가 모아진다.
한편, 현재 자동차매트는 코일매트, 벌집매트, 이중매트, 가죽매트, 3D, 4D, 5D, 6D, 7D카매트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으며 사이언스카의 카메트는 벤츠, BMW, 벤츠 등 대부분의 수입차는 물론 현대, 삼성, 쌍용 등 다양한 차종에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검색창에서 사이언스카를 검색하면, 네이버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