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투자연구소는 금융투자 컨설팅 부분에서 업계 최초로 품질 경영시스템 ‘ISO 9001’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주식시장이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주식거래 활동계좌’도 사상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다는 보도가 잇따르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의 유사투자자문업체로 인한 피해도 늘어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 1621건 중 95.5%가 계약해지와 관련된 피해였으며, 위약금 과다청구와 환급 거부 및 지연이 주를 이루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더욱 심각한 문제는 이와 같은 유사투자자문업체의 비상식적인 행태에 대해 제제를 가할 수 있는 수단이 없다는 점이다.
이에 개미투자자들이 투자위험의 사각지대로 내몰리고 있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이유에서 개인투자자들은 유사투자자문회사를 선택시,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재벌투자연구소는 난립하고 있는 유사투자자문업들 가운데 금융감독원에서 제시한 자격을 갖추고 검증된 증권전문가가 직접 관리를 하고 있다.
투자 정보를 제공함에 있어서도 빅테이터 기반의 알고리즘을 통한 인공지능 AI프로세스와 전문가의 자문프로세스 등을 통해 쌍방향으로 이루어진다.
설명에 따르면 재벌투자연구소는 금융투자 컨설팅 부분에서 업계 최초로 품질 경영시스템 ‘ISO 9001’인증을 획득했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의 국제규격으로 품질경영일반, 경영책임, 자원관리, 성과평가 등 사업 전반에 걸쳐 국제표준과의 부합성을 심사해 인증해주는 제도로 인증 기준이 엄격하기로 잘 알려져 있다. 업계 최초라는 타이틀에서 알 수 있듯이 ISO 9001은 철저한 관리시스템과 운용능력이 받쳐주지 않으면 여간해서 인증받기 힘든 제도이다.
재벌투자연구소는 국민배우 ‘노주현’씨에 이어 인기방송인 ‘조영구’씨도 전속모델로 두고 있다. 무분별한 유사투자자문업체들의 난립으로 위험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재벌투자연구소의 철저한 위험관리와 공인된 안정성 및 신뢰성이 개인투자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으면서 유사투자자문업체로써의 가치투자의 정석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재벌투자연구소는 ‘VIP 3일 무료체험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투자경험과 바람직한 수익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