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웃도어∙스포츠∙일상복의 3박자!

▲ 사진=마운티아 M트레이닝 시리즈 마이티자켓 착장 © 마운티아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 스타일 입은 아웃도어 패션, 기능성∙디자인 갖춘 실용주의 웨어로 트레이닝복까지 점령
○ 아웃도어 컬처 브랜드 마운티아, 스포티한 무드 강화한 모션라인 통해 트레이닝 웨어 첫 선보여
일상 속 스타일을 살린 아웃도어 룩이 인기다. 아웃도어 제품이 등산뿐 아니라 러닝, 하이킹, 라이딩 등 다목적 웨어로 보편화되면서 언제 어디서나 입을 수 있는 기능성 라이프 웨어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아웃도어, 스포츠, 일상복의 경계가 허물어지며 운동복을 멋스럽게 입는 패션이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면서 다양한 레저 액티비티에 활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형 트레이닝 웨어도 선보여지고 있다.
이에 ㈜블랙야크 관계사인 ㈜동진레저(대표이사 강태선)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컬처 브랜드 마운티아는 스포티한 디자인과 편안한 활동성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 활용하기 좋은 ‘M트레이닝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 사진=마운티아 M트레이닝 시리즈 라미스자켓(남), 마이티자켓(여) 착장 © 마운티아 제공

이번에 선보인 M트레이닝 시리즈는 심플한 디자인에 웰딩 포인트, 아트웍 플레이 등으로 스포티한 무드를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스트레치 소재와 타공 원단, 재귀반사 프린트 같은 기능성 디테일을 더해 퍼포먼스에 최적화됐다.
대표 제품인 ‘스터드 자켓’은 촘촘한 조직감으로 입었을 때 자연스러운 핏과 함께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에 재귀반사 띠 장식으로 포인트를 줘 야간 활동에도 안전성을 갖췄다. 같은 소재의 트레이닝 팬츠인 ‘스터드 팬츠’와 세트 혹은 믹스 매치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스트레치 소재로 활동성을 살린 ‘마이티 자켓’은 레이저 펀칭 배색으로 통기성이 뛰어남은 물론 시각적으로도 시원한 느낌을 준다. 가볍게 걸치기 좋은 경량형 자켓으로 등판에는 타공 원단을 더해 초여름까지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모던함과 캐주얼 사이 고민이라면 아트웍 플레이로 포인트를 준 ‘라미스 자켓’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더할 수 있다. 여기에 기능성 스트레치 원단을 적용해 활동성을 더욱 높였다.

▲ 사진=마운티아 제품컷 스터드자켓&팬츠 © 마운티아 제공

이외에도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트리코트 소재를 적용한 ‘데이H팬츠’, ‘위드H팬츠’ 등 쇼트팬츠도 구성돼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마운티아 관계자는 “복종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실용성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스포츠 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은 물론 일상 속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마운티아 트레이닝 시리즈는 편안한 멋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맞춰 활동성과 스타일을 함께 갖춘 기능성 라이프웨어로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