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솟는 수요에 따라 차츰 공연 횟수 늘리기로

▲ 사진=The grandest outdoor stage of 25,000-sqm in Vietnam on a natural island, in the middle of the Thu Bon River, Hoi An. © Gami Theme Park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Gami Theme Park가 관리하는 Hoi An Memories는 베트남의 소도시 호이안에서 소박하게 시작하여 세계적인 현상으로 성장한 야외 문화적 대장관이다. 약 1년 전에 개막 공연을 올린 500명의 Hoi An Memories 공연자들은 이미 세계 곳곳에서 온 500,000명의 방문객 앞에서 공연을 선보였다. 이런 극적인 성장세를 지원하고자 올 4월 26일부터는 매일 밤 두 차례로 공연 횟수를 늘릴 예정이다.
처음 1회 야간 공연의 관객 수가 50명이던 Hoi An Memories는 1년 만에 관객 수가 1,000명으로 증가했다. 베트남 관료들은 이 성공적인 쇼를 미래 관광 프로젝트의 예시로 이용하고 있다.
쾅남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Ho Tan Cuong은 "Hoi An Memories는 해외 관광객과 자국 관광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는 데 일조할 새로운 관광 상품"이라며 "쾅남성은 이와 같은 상품을 주류 관광 홍보 프로그램에 포함함으로써, 기업이 쾅남성의 유사 상품 개발에 투자하도록 장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사진=A feast for the eyes with breath-taking effects, detailed props and intricate and expressive choreography. © Gami Theme Park 제공

○ Hoi An Memories의 매혹적인 매력
일부 관광객은 Hoi An Memories를 가리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연"이자 "보기에 즐거운 축제"라고 한다. Hoi An Memories에서는 노련한 무용수들이 숨을 멎게 하는 효과, 자세한 소품, 그리고 정교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안무를 통해 작은 농촌 마을에서 활기 넘치는 관광지로 발전한 호이안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체코공화국 대사 Vitezslav Grepl은 "세계 곳곳에서 많은 공연을 봤지만, Hoi An Memories는 내가 본 공연 중 단연 최고"라고 강조했다.

▲ 사진=Restage a part of history and culture of Vietnam with the pride of Vietnamese people. © Gami Theme Park 제공

베트남 최대 야외무대인 면적 25,000 m2의 무대가 이 공연에 웅장함을 더한다. 이 무대는 투본강의 자연 섬에서 만들어졌다. Hoi An Memories 조직위는 2019년 Hoi An Memories 관람객 수가 200만 명으로 치솟으며, 미국, 유럽 및 아시아에서 관람객들이 내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직위가 세 번째로 공연을 수정하고, 미술, 소리 및 조명을 개선한 만큼, 이달 20일부터 Hoi An Memories를 관람하는 관광객들은 새로워진 대장관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