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외여행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단순히 관광지를 둘러보거나 휴양을 즐기는 기존의 여행에서 벗어나 골프투어나 맛기행 등 특정한 일정에만 초점을 맞춘 이색 해외여행에 대한 인기 역시 높아지고 있다.
그 중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관심 받고 있는 골프투어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국제적인 수준의 골프장에서 자유롭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 골퍼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골프투어 패키지 상품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는 위너스골프투어에서는 해외골프 여행을 계획 중인 골퍼들을 위해 가성비 높은 골프투어 상품을 선택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나섰다.
위너스골프투어 관계자는 “많은 골퍼들이 골프투어라고 하면 라운딩에만 집중하는 여행을 떠올리지만, 막상 현지에 도착해 보면 갖가지 의무 쇼핑코스와 선택관광 일정을 소화하느라 정작 주목적인 라운딩 시간을 줄이거나 계획에 없던 추가 지출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로 실망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면서 “이러한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패키지 상품 구성과 프로그램을 꼼꼼히 챙겨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제대로 된 해외 골프여행 상품을 고르고 싶다면 먼저 골프투어 외에 불필요한 요소들이 섞여 있는지는 않은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관계자는 이어 “위너스골프투어에서 운영 중인 해외 골프투어 패키지인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VVIP 다이아몬드 3색 패키지의 경우 의무적인 쇼핑코스가 없으며, 골프투어 외에는 불필요한 요소들을 없앴다. 선택관광을 제공하지만 기본적으로 라운딩 후의 시간은 전체 자유시간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추가로 이용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비용 대비 만족도도 중요한 요소다. 쿠알라룸프르 VVIP 다이아몬드 3색 패키지는 1인 149만원, VVP 2색은 1인 128만원 선에서 이용이 가능한데, 골프장은 말레이시아 골프랭킹 톱 랭커로 꼽히는 TPCKL CC, 코타퍼마이 CC, 마인즈 CC으로 구성해 만족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5성급 호텔 숙소를 제공하는지, 공항 로딩 게이트부터 입국심사 패스트 트랙 이용, 수화물 찾기 등 VIP 의전서비스가 제대로 제공되는지도 체크하는 것이 좋다.
한편, 해외골프 골프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너스골프투어 블로그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