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문화전반 서비스 모바일앱 캔고루 © 캔고루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각종 전시·박람회·문화·예술·이벤트 등 문화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앱 캔고루가 새로운 문화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PC 및 모바일 웹사이트를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서비스가 전시·박람회·문화·예술·이벤트 등을 모바일 웹에서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쳤다면 리뉴얼을 통해 접근하기 쉬운 PC 및 모바일 웹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행사의 정보 확인이 용이해진 것이다.
행사 주관업체들이 행사 정보를 제공해 주면 캔고루 담당자가 행사를 제작해서 등록했던 방식을 버리고 행사 주관업체에서 직접 올리고 홍보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이다.
캔고루에서 제공하는 오픈 플랫폼은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모든 행사를 직접 올리고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단순 홍보뿐만 아니라 참가 신청과 유료 행사의 경우 카드 결제도 가능하게 된다. 또한, 캔고루를 통해 행사를 진행하게 되면 다양한 통계 또한 무료로 제공 예정이다.
윤정민 대표는 “이번 오픈 플랫폼 제공으로 인해 사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행사 주관업체들 또한 편의성을 극대하고자 했다”며 “스마트폰 앱을 설치해야만 이용 가능했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PC,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캔고루에 접속하여 행사를 확인할 수 있을뿐더러, 행사 주최 담당자가 언제든지 직접 행사를 등록, 수정, 통계 확인이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여 오픈 플랫폼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캔고루를 검색하면 문화행사 확인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행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메가박스 패키지 등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모바일앱 캔고루는 각종 전시·박람회, 컨퍼런스, 축제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