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전문 게임샵 ‘플스빌’이 오는 3월 23일 인천 구월점을 오픈한다.
플스빌은 브랜드 런칭 이후 1년 남짓한 기간 동안 매월 2개 이상의 가맹점을 오픈한 데 이어, 또 하나의 매장을 열어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매월 신작 게임타이틀이 입고되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스위치 등 흔히 게임씨디라고 불리는 비디오 게임타이틀과 주변 기기 및 악세서리 소품 등을 할인된 가격에 중고 매매, 매입하며 신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로 인해 외부활동에 제한이 걸리며, 실내 놀이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는 외부적 요인과 매스컴과 TV 프로그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이 노출되며 상승효과를 거둔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가맹점이 늘어난 데에는 운영이 어렵지 않아 신조어인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에 알맞게 일과 삶의 균형 잡힌 창업아이템이며, 취미 기반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캠트사업본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손이 많이 필요하지 않다.
플스빌 관계자는 “플스빌은 오픈을 통해 집에 묵혀두었던 플레이스테이션을 봉인 해제시켜 인근 지역 주민들의 게임 민심을 사로잡기에 용이하고, SNS를 이용한 매장 홍보로 충성 고객 모집이 비교적 손쉬운 편”이라며, “일손이 많이 필요하지 않고 소자본으로 창업에 도전할 수 있어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플스빌은 경기 광주본점외에도 의정부점, 부산하단점, 야탑CGV점, 대전탄방점, 수원호매실점, 남양주호평점, 하남덕풍점, 인천송도점, 일산주엽점, 동탄2신도시점, 김포장기점, 천안불당점, 수원영통점, 안양일번가점, 오산점, 세종점, 수원광교점이 운영 중에 있으며, 용인수지점, 충남당진점, 인천구월점, 파주점, 아산용화점, 원주점이 본사와 계약을 진행하여 현재 오픈 준비 중에 있다.
본사 더캠트 사업본부는 국내최초 캠핑용품 전문점 캠핑트렁크를 시작으로 백패킹스토어, 어린이코딩 전문교육 코딩놀자, 무제한 레고 대여 블럭팡, 건담프라모델 전문점 건담빌, 슬라임카페 인스앤슬라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 이력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16프리미엄브랜드대상’, ‘2016고객감동서비스지수1위’, ‘2017소비자만족지수1위’, ‘2018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2019소비자만족지수1위기업및혁신제품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플스빌 매장 개설 세부 비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사전 신청을 통해 창업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