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내적•외적 영향으로 다양한 심리•정신적인 문제가 발생해 우울증, 편집증, 반사회성, 강박증, 집착증, 분노조절장애 등으로 이어지는 사례가 적지 않다. 각종 사건사고로 인해 분노조절장애 증상은 사회적으로도 이슈가 된 증상이다.
SNS와 각종 커뮤니티 등에서 자신이 분노조절장애인지 자가진단 해볼 수 있는 자가진단 테스트도 유행할 정도이다. 분노조절장애는 분노, 걱정, 실망, 미움, 원망 등 부정적인 심리적인 감정들이 제대로 표출되지 못하고 누적돼 순간적인 분노 폭발로 이어진다.
분노조절장애는 사전 징조 없이 폭발하기에 주변에서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전문적인 상담이나 치료가 필요하기에 이를 전문적으로 상담하는 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는 현대사회에서 필수적인 직종이다. 해당 직종은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역할로 자리 잡고 있어 취준생, 경력이 단절된 여성, 직장인 등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미래 유망직종 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취업을 위해 상담사 취업 스펙 자격증 종류나 상담사 자격증 취득 비용, 자격증 취득방법 그리고 자격증 취득 시간, 취득기간 등을 알아보는 취업 준비생, 경단녀, 전업주부, 제2의 직장을 찾는 직장인, 중장년층이 늘고 있다.
이에 한국자격연구원에서는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1,2급 자격 종류를 포함하여 유망 민간자격증 전 과정에 대해 온라인 수강을 무료로 지원하는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지원한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은 5주 과정으로 100% 온라인 강의와 취득 시험 응시가 가능한 학습 시스템을 지원하여 전국 어디에서나 수강생이 필요로 하는 자격증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분노를 조절 하지 못해 본인이나 주변에 공격성을 표출 하는 장애를 효과적으로 조절하거나 사회적 관계에 있어서 부적응하는 이들을 올바른 분노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분노조절상담지도사를 양성한다, 그리고 토의•토론지도사(디베이트코치) 자격증 과정은 재미있는 토론기법과 토론의 기본 형식에 따른 방법 등을 숙지하여 학생들에게 토의 토론에 대한 흥미를 전달하고 질문을 통한 문제해결능력과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여 디베이트코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양성과정이다.
이렇게 다양한 유망 자격증 취득 한 후에는 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소,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아동청소년 상담센터, 초.중.고 상담교사, 문화센터, 사회복지관, 어린이집, 유치원, 보육원, 스피치학원, 방과후 학교, 사설 교육기관 등 다양한 기관에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이며 신규 수강생 전원 무료 할인 이벤트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할인 이벤트 대상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회원가입은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자격증 취득 종류, 자격증 취득 방법, 자격증 수강 방법 등은 한국자격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