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스몰 럭셔리 호텔(SLH)에서 사랑의 달, 2월을 맞이하여 포르투갈의 콤포르타와 몰디브의 라 아톨 그리고 코스타리카의 산타테레사를 포함한 감탄을 자아내는 아름다운 목적지에 3개의 새로운 로맨틱 호텔을 소개한다.

소개하는 각 호텔은 광활한 초목으로 둘러싸인 자연 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끝없이 펼쳐진 바다는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추억을 만들기에 완벽하다.

또한 이탈리아의 가장 우아한 산악 휴양지 사우스 티롤(South Tyrol)과 스위스의 체르마트(Zermatt) 두 곳의 호텔은 모던한 스타일과 전통적인 오두막 ‘알파인 샬레(Alpine chalet)’스타일이 조화가 이루어져 인상적이며 스키애호가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 사진=Quinta-da-Comporta _Duplex_Suite_Living_Room © 퀜타 다 콤포르타 웰니스 리트릿 제공

- 퀜타 다 콤포르타 웰니스 리트릿, 포르투갈 콤포르타
- Quinta Da Comporta Wellness Retreat, Comporta, Portugal
- 총 객실 수: 61디럭스룸과 4개의 쓰리 베드룸 풀 빌라
- 박당 요금: £254(조식 포함) ~
- 오픈 시기: 2019년 3월 15일


포르투갈의 목가적인 마을 콤포르타의 중심에 위치한 퀜타 다 콤포르타는 포르투갈의 유명 건축가 미구엘(Miguel Câncio Martins)이 새로운 지속 가능한 시그니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구상하고 디자인한 호텔이다.

우산 모양의 소나무들, 자연이 만든 모래언덕과 아름다운 논 그리고 60km가 넘는 화이트 비치로 둘러싸인 17헥타르에 달하는 멋진 부지에 자리 잡은 이 호텔은 백색의 벽과 시원한 톤으로 모던한 디자인과 포르투갈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접목시켰다. 고급스러운 비치 오두막 느낌을 물씬 풍기는 각 객실은 태양에 바래어 투박하고 자연스러운 러스틱 스타일의 가구를 완비했으며 햇살 가득한 아름다운 숲과 조화를 이루었다.

레스토랑은 호텔에서 직접 운영하는 바이오 가든(Bio Garden)에서 수확한 유기농 농산물을 재료로 신선한 음식을 제공한다. 인피니티 풀 바로 위에 자리잡은 오리자 스파(Oryza Spa)는 쌀을 영감으로한 핵심 요소들을 바탕으로 개발된 혁신적인 트리트먼트와 전용 제품을 통한 웰니스 투어를 제공한다.

SLH인사이더 팁: 해질녘 새하얀 카바나와 DJ들의 하우스 뮤직이 흐르는 소박한 러스틱 라운지 바 콤포르타 카페(Comporta Café)를 방문하여 칵테일과 해산물 요리를 주문해보자.

▲ 사진=Faarufushi Maldives_Ocean_Retreat_w_Pool_bath ©파루푸시 몰디브 제공


- 파루푸시 몰디브, 몰디브, 라 아톨
- Faarufushi Maldives, Raa Atoll, Maldives
- 총 객실 수: 총 80객실
- 박당 요금: £673 (조식 및 석식 포함) ~
- 오픈 시기: 2019년 3월

몰디브 라 아톨 북부의 숨막히는 바다 경관 속에 현대적 디자인으로 경이로운 감성을 구현한 파루푸시 몰디브가 80개의 넓직한 빌라와 함께 2019년 3월 오픈한다. 몰디브의 야자수들 사이에 숨겨진 10개의 비치 방갈로와 27개의 비치 리트릿 객실이 있으며 반짝이는 석호 위 개인 풀을 보유한39개의 오션 리트릿 객실이 있다.

아일랜드 레지던스(Island Residence)객실에서는 인도양의 바다와 이어진듯 넓은 사이즈를 자랑하는 인피티티 풀을 즐길 수있다. 파루푸시의 니카 스파(Nika Spa)는 6개의 트리트먼트 룸과 야외 라운지 및 푸른 식물들로 섬세하게 꾸며진 휴양 파빌리온 그리고 하이드로 풀이 있는 정원을 완비했다. 한편 파루푸시의 하우스 리프에서는 아름다운 산호와 해양 생물을 발견할 수 있어 다이버와 스노클러들 모두에게 이상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SLH 인사이더 팁: 리프 가장자리에 위치한 오버워터 바는 선셋을 감상하기에 완벽할 뿐만 아니라 꽃과 차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독특한 칵테일을 제공한다.

▲ 사진=Hotel Nantipa © 호텔난티파 제공

- 호텔 난티파 – 코스타리카, 산타테레사 드 코바노
- Hotel Nantipa, Santa Teresa de Cobano, Costa Rica
- 총 객실 수: 15객실
- 박당 요금: £281 (조식포함)~
- 오픈 시기: 2019년 2월


서핑 문화가 녹아있는 니코야 반도에 위치한 산타테레사의 호텔 난티파는 아름다운 코스타리카 지역의 바다와 하늘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되었다. 해먹과 정원, 수영장 그리고 오션뷰를 자랑하는 스위트룸과 방갈로에서는 해질녘부터 새벽까지 잔잔한 바다소리를 들으며 완벽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해변 가장 아름다운 곳에 위치한 난티파 레스토랑은 세비체와 그릴에 구운 해산물, 타코 등과 같은 지역 별미와 창의적인 코스타리카 요리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야생동물이 서식하는 정글과 바다를 배경으로 이루어지는 서핑과 해변 승마타기 레슨이 몬테주마 폭포(Montezuma Waterfall)와 토르투가 섬(Tortuga Island) 을 방문하는 등 지역에서 즐길거리는 무척 풍부하다.

SLH 인사이더 팁: 난티파 호텔 앞의 해변에는 바위가 있어 조수가 적어 웅덩이가 만들어져 어린아이들이 물놀이를 하기에 좋다.

▲ 사진=Hotel Schweizerhof © 호텔슈바이처호프 제공

- 호텔 슈바이처호프 – 스위스, 체르마트
- Hotel Schweizerhof, Zermatt, Switzerland
- 총 객실 수: 95객실
- 박당 요금: £300 (조식포함)~
- 오픈 시기: 2018년 12월 21일 재 오픈


알프스의 심장부 마테호른 기슭의 상징적인 호텔 슈바이처호프는 기업가 미셸 레이비에(Michel Reybier)에게 인수됨에 따라 2018년 12월 재개장하여 2019년 스키 시즌에 대비할 수있게 되었다. 이 호텔은 부드러운 러그와 목재로 따뜻하고 묵직한 스타일로 새로이 꾸며졌다. 일부 객실에는 디스플레이 미러링이 가능한 크롬캐스트(Chromecast)장치, 넷플릭스 (Netflix) 시청 및 스포티파이(Spotify) 계정 엑세스, 스마트 조명 제어 시스템과 RFID 룸키가 도입되었다.

또한 고객들은 클라이언트 앱을 사용하여 식당과 스파를 예약과 결제하거나 스키 장비를 미리 보고 예약할 수도있다. 이 호텔의 스파 ‘The Spa by Schweizerhof’에서는’네센스 (Nescens)’브랜드 제품으로 구성된 스파 트리트먼트 메뉴를 제공하고 실내 수영장, 3개의 연중무휴 24시간 사우나, 터키식 목욕과 요가 마스터 클래스와 개인 피트니스 코치가 있다.

SLH인사이더 팁: 스위스 민속 음악이 흘러나와 항상 경쾌한 호텔의 치즈 팩토리(Cheese Factory)의 디저트 중 더블 크림과 레드 베리를 곁들인 머랭의 맛이 일품이다

▲ 사진=Hotel Montchalet_Gold_Suite © 호텔몬트칼레트 제공

- 호텔 몬트칼레트 – 이탈리아, 오르티세이
- Hotel Montchalet, South Tyrol, Italy
- 총 객실 수: 17객실
- 박당 요금: £395(조식포함)~


발가르데나의 목가적인 산악 마을 오르티세이에 자리한 호텔 몬트칼레트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돌로미테의 푸른 잔디와 하얀 백운암이 만든 놀라운 자연경관을 품고있다. 이 호텔은 4개의 럭셔리 스위트룸이 각 실버, 골드, 플래티늄과 VIP로 나뉘어 있으며 객실 인테리어는 아름답게 노출 된 목재와 함께 페블, 실버 그리고 차콜 톤으로 꾸며졌다. 스위트룸 중 일부는 적외선 사우나부터 스팀 욕조 그리고 아웃도어 자쿠지까지 보유하고있다.

한편 호텔의 스파와 웰니스 공간은 ‘누 릴렉스(NU RELAX)’의 선 베드, 실내 풀, 이탈리아 명품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 ‘테크노짐(Technogym)’의 장비를 갖춘 피트니스등으로 선진 테크놀로지를 자랑하며 깊은 휴식의 공간을 제공한다. 멋지게 차려진 다이닝 룸에서는전통 티롤리안 레시피를 재창조한 웰니스 푸드를 맛 볼 수있다. 겨울철 유럽 최고의 슬로프에서 즐기는 스노우보딩과 썰매타기를 위해 호텔에서는 이탈리아의 명품 차 브랜드 ‘마세라티’차량으로 고객의 이동을 돕는다.

SLH 인사이더 팁: 활동적인 휴가를 찾는다면 전문 컨시어지 팀에게 문의하여 골프, 테니스, 산악 자전거타기, 패러글라이딩 등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안내받아보자.

* 그 외 소식 으로는

- 호텔 까사 마드로나, 수백만 달러 규모 투자한 웰니스 리노베이션
- Casa Madrona Hotel & Spa Completes– Sausalito, USA

샌프란시스코의 리처든슨만을 끼고있는 항구에 배가 가득한 휴양마을 소살리토를 바라보고 있는 까사 마드로나 호텔 앤 스파는 수백만 달러 규모를 투자하여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웰니스 익스피리언스(Wellness Experience)’를 새로이 도입했다. 특히 신경쓴 로비는 20피트 높이의 돌담과 함께 현대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했으며 스파시설은 3개의 트리트먼트 룸과 9개의 웰니스 게스트 룸을 선보인다.

또한 2019년 봄에 완료 예정인 피트니스는 펠로톤(Peloton) 스핀 바이크와 개인 생체 인식 기술을 활용 한 수면 피트니스 프로그램 등을 도입하는 등 웰니스 스테이를 지향한다. 까사 마드로나는 이처럼 혁신적인 기술로 가장 선도적인 미래지향적 호텔이 될 것이다.


- 락리페홀의 새로운 짐 개장
- Rockliffe Hall – Darlington, United Kingdom

락리페홀은 영국에서 가장 권위있는 5성급 레드 스타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200,000파운드를 투자하여 짐을 재개장했다. 지난 20년간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공식 공급 업체인 테크노짐(Technogym)의 심장강화 운동기구등을 포함한 최신 장비를 도입했으며 기존의 ‘Kinesis Wall’과 ‘My Wellness’와 같은 소프트웨어는 유지하면서 더 크고 자유로운 공간을 마련했다.


- 슈타인 에릭슨 레지던스의 새로운 레스토랑 ‘The 7-8-8-0 Club’
- Stein Eriksen Residences - Utah, USA

슈타인 에릭슨 레지던스는 2019년 겨울 시즌을 맞이하여 The 7-8-8-0 Club를 새롭게 오픈하여 고객을 맞이한다. 세계적인 레스토랑 슈타인 콜렉션에 새롭게 추가된 The 7-8-8-0 Club은 디어 밸리 리조트 슬로프를 즐기는 스키어들을 위해 고안된 메뉴를 제공한다. 메뉴판에서는 쇼트 립 푸틴, 야채가 들어간 에다마메&카슈 허무스, 유타 훈제 송어 무스 등 맛있는 요리를 찾아 볼 수있다. 겨울에는 새하얗게 눈이 덮인 장엄한 산을 배경으로 스키 뒤풀이 행사(après-ski)를 열고 시원한 여름 밤에는 탁 트인 테라스에서 야외 경치를 마음껏 즐길 수있다.


- 미 아모르, 새로운 요리 프로그램 선보여
- Mi Amor - Tulum, Mexico

폴 벤틀리 쉐프가 이끄는 미 아모르의 요리 프로그램은 게스트 쉐프들의 섭외로 더욱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 시리즈는 5월까지 한달에 한번 디너로 선보이며 감각적이고 환상적인 칵테일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환영한다. 4월 19일에는 뉴욕의 업랜드 레스토랑(Upland Restaurant) 쉐프 저스틴 스마일리(Justin Smillie)가 아시아와 이탈리안을 접목한 요리를 선보이고, 5월 29일은 로스엔젤레스의 쉐프 크리스티앙 페이지(Christian Page)가 지중해 요리를 선보인다. 한편 뉴욕에서 온 유명바텐더 재스퍼 소퍼(Jasper Soffer)는 진토닉, 샴페인 칵테일 그리고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만든 새로운 칵테일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더 아틀란틱 호텔, 올해3월 푸드페스티벌 ‘Eat Jersey Food Festival’ 열어
- The Atlantic Hotel – Jersey, Channel Islands

SLH의 멤버로서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더 아틀란틱 호텔은 3월 22일부터 23일까지 오션 레스토랑(Ocean Restaurant)에서 푸드 페스티벌 ‘Eat Jersey Food Festival’을 개최한다. 22일 금요일에는 이그제큐티브 쉐프 윌 홀랜드(Will Holland)와 각 저지와 브리튼 지역의 명성있는 쉐프들의 라인업으로 최고의 음식을 선보이고 23일 토요일에는 런던의 유명 레스토랑 ‘Social Eating House’와 제휴하여 ‘Social Saturday’라는 이름으로 팝업 레스토랑을 오픈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