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영향력 있는 SNS 채널인 인스타그램은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만큼 기업과 개인의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은 이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기업 및 개인사업자는 타겟 유저들을 구매 고객층으로 잡기 위해 다양한 홍보 전략을 이용하여 계정에 해당하는 분야의 팔로워를 늘리며 잠재 고객층을 유입시키고 있다.

효과적인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을 위해서는 인스타그램의 특성상 시각적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켜야 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이미지 활용과 광고효과 극대화를 위한 효율적인 해시태그 사용의 역할이 크다고 볼 수 있다. 효과적인 해시태그의 사용으로 콘텐츠의 노출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더 많은 유저들로부터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을 이끌어낼 수 있다.

아임굿의 ‘인스타즈’ 사업부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각 브랜드에 맞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방안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필요한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계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서비스는 1:1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클라이언트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조율을 통한 맞춤 서비스로 진행이 된다. 이는 실제 운영하는 계정관리의 효율성 및 만족도를 높이고자 인스타즈에서 선택한 방법이다.

아임굿에서는 블로그랭킹 서비스 ‘블로그차트’와 검색광고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빅키워드’의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SNS 해시태그 분석 솔루션 ‘태그파인더’를 개발하였다. 인스타그램의 사용자와 인기해시태그 검색 패턴을 분석할 수 있는 ‘태그파인더’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물론 마케팅이 필요한 기업들이 해시태그를 선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 밖에도 인스타즈에서는 최소 단가로 대량의 콘텐츠를 확산시킴으로써 비용 대비 노출량을 극대화 하는 전략으로 빠르게 확산되는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인스타그램 유저들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는 버즈팝 서비스를 런칭했다.

기존의 마케팅 방식보다 쉽고 간편하게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광고주를 위한 리그램 플랫폼을 구축한 것이다.

업체 관계자는 "단순한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가 아닌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계정관리 노하우를 연구하고 분석해 안전하고 빠르게 국내 팔로워를 확보해 고품질 계정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고객들에게 컨설팅하고 대행하여 계정관리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스타즈'에서는 계정관리 및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무료컨설팅을 진행하여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필요한 기업 혹은 개인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