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블록체인 플랫폼 쿼크체인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시작된 세계 최대의 스타트업 커뮤니티 ‘스타트업 그라인드’에서 발표하는 ‘10대 성장 스타트업’에 선정됐다.
스타트업 그라인드는 이번 ‘10대 성장 스타트업’ 선정에 앞서 수천 개의 스타트업에 대한 검토를 거쳐 컨퍼런스 참여 스타트업 212곳과 이 중에서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 60곳을 먼저 선정했다. 그 후 60곳의 스타트업 중에서 확보한 투자금 규모, 팀 이력, 제품 혁신성, 시장 전략 등을 심사해 최종적으로 10군데의 성장 스타트업을 발표했다.
김우석 쿼크체인 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선정된 60개의 스타트업 중 3군데만이 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이라며 “이 중에서 쿼크체인이 10대 성장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것은 블록체인 업계를 넘어 글로벌 스타트업 업계에서도 주목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줘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쿼크체인이 블록체인 업계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2월 12일과 13일 양일간 미국에서 열리는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발표, 엑셀러레이션 서비스 등의 기회가 주어지며, 구글, 에어비앤비, 우버, 오라클, 블룸버그 등 주요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한편 스타트업 그라인드는 125개국, 200만명이 넘는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글로벌 협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