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이나 사회저명인사들이 선호하는 사이언스카 카매트의 판매가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6D카매트의 최고상품으로 불리고 있는 사이언스카 카매트는 특별한 광고없이 입소문을 타고 자동차매트 시장에서 관심 받고 있다.
그런데 3D, 4D, 5D, 6D, 7D카매트는 도대체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 자동차매트 관계자들은 “3차원(3D) 모양의 카매트가 인기를 끌자, 각 업체들이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4D~7D까지 이름을 덧붙힌 것이 유래가 되었다. 이러한 명칭은 한국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모두 통용되고 있는 실정이다”라고 답변했다.
3D~7D카매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사이언스카 카매트’는 세계적으로 현존하는 가장 우수한 기술력을 동원해 만든 제품이다.
사이언스카의 제작공정은 과학적이다. 3D 스캐너를 통해 차량의 실내모양을 완벽히 분석한 후 자동 레이저 방식으로 오차 없이 재단을 실시한다. 전문가들의 수작업에 의해 한땀, 한땀 자수모양으로 박음질을 하여 만들어진 제품이 바로 사이언스카이다.
전문가들은 사이언스카를 일컬어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조화를 이룬 작품이라고 표현한다. “당신의 자동차에 고귀함을 장착하라!”라는 당찬 슬로건을 제시하는 사이언스카의 인기는 당분간 식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통적인 자동차매트로는 코일매트, 벌집매트, 이중매트, 가죽매트, 3D, 4D, 5D, 6D, 7D카매트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 사이언스카는 BMW, 벤츠, 폭스바겐, 지프, 푸조, 포르쉐, 도요타, 혼다, 포드, 닛산, 렉서스, 아우디, 크라이슬러, 포르쉐, 볼보, 랜드로버, 캐딜락, 재규어, 쉐보레, 현대, 삼성,쌍용 등 다양한 차종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다른 카매트와 비교해서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소비자들은 “핸드메이드라는 점을 감안하면 그리 비싼 가격도 아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사이언스카는 네이버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다. 네이버에서 사이언스카를 검색하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