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학교 밖 청소년 위한 검정고시 등 사회적 책임에 나서

박정길 | 기사입력 2019/02/04 [04:01]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학교 밖 청소년 위한 검정고시 등 사회적 책임에 나서

박정길 | 입력 : 2019/02/04 [04:01]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검정고시 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여러 사정으로 정규 학교과정을 마치지 못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2009년부터 10년 동안 검정고시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종합교육기업으로서 법무부 보호관찰과에 매년 300명의 검정고시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서울시 복지재단에 디딤돌 사업파트너로 참여하여 매년 100명에게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꾸준한 사회공헌으로 지난해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로부터 검정고시 지원에 대한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이는 에듀윌이 경기도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2년간 총 1,613명에게 검정고시 교재 및 온라인 수강권을 후원한 결과로서 수여 받은 것이다.
 
또한 이 자리에서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8억 3천 4백만원 상당의 검정고시 교재 및 온라인 수강권 전달식도 진행해 업계에 귀감이 될 정도로 사회공헌에 대한 기여가 높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016년에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교육에서 소외된 계층을 지원하기로 했다. 에듀윌은 검정고시 온라인 수강권을 지원하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온라인 강의와 함께 학습할 수 있는 교재를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적합한 검정고시 지원 대상 선발 등 각자의 위치에서 소외되는 이들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교육에 있어서 만큼은 소외되는 사람이 없어야 한다”며, “검정고시뿐만 아니라 교육기업으로서 다른 기여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에듀윌은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KRI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공식적으로 인증하고, 미국, EU(유럽연합), 아시아 등 해외 기록인증 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