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어 번역이미지, 다낭지도 무료 공유로 인기


국내 항공사들이 앞다퉈 신규 노선을 오픈하는 등 한국 여행객들 사이에서 베트남 다낭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제주항공이 대구-다낭 노선을 신규 개설한 데 이어, 대한항공이 2년 만에 김해공항에서 신규로 개선한 노선이 다낭 노선일 만큼 다낭에 대한 항공업계의 관심 높은편이다.
이처럼 다낭행 신규 노선 개설 등으로 다낭행 항공편 이용이 더욱 편리해지면서 다낭을 찾는 관광객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다낭 자유여행 정보를 공유하는 네이버 카페인 다낭고스트 관계자는 “다낭에 대한 자유여행 정보를 찾으려는 신규 회원이 증가하면서 현재 카페 회원수가 65만 명을 돌파했다”며 “다낭 자유여행의 매력이 SNS 등을 통해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은 물론, 패키지 여행 등으로 다낭을 접한 여행객들이 자유여행으로 재방문 하려는 수요도 많아 지속적으로 회원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낭은 에미랄드 빛 바다와 넓은 백사장이 매력적인 여행지로, 특히 저렴한 물가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휴양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한국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최근 한국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온라인 상에서 손쉽게 여행정보를 구할 수 있어 자유여행이 용이한 것도 다낭 여행이 증가하는 이유로 꼽힌다.
다낭에 상주하는 전문여행사가 운영하는 다낭 자유여행 커뮤니티인 다낭고스트에서는 알찬 자유여행을 즐기기 위한 다낭의 관광명소, 맛집 정보, 마사지샵 정보를 비롯해 여행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할인혜택, 숙소 프로모션, 제휴할인, 정보 등을 현지에서 활동하는 운영진이 직접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행객들이 공유하는 현실적인 후기 및 정보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다낭 자유여행의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다낭여행 중 발생하는 긴급상황 등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서비스 및 다낭분실물센터 게시판 등을 운영 중이며, 다낭 자유여행 시 유용한 베트남어 번역 이미지와 다낭 여행지도를 자체 제작해 공유하고 있다.
다낭 자유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여행책자 보다 친절한 다낭 자유여행 카페 ‘다낭고스트’가 최고의 가이드가 되어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