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에 위치한 ICA 일산컴퓨터학원이 예비 고3 학생을 위한 고교위탁과정을 모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고교위탁과정은 고교 졸업 후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고 3학년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1년 과정의 전문 직업 교육 과정이다. 고교 졸업 후 전문가의 길로 들어설 수 있도록 관련 지식과 실무 능력을 습득할 수 있어 지금까지 취업을 희망하지만 어떻게 경쟁력을 갖추고 취업 준비를 해야 할지 몰랐던 예비 고3 학생들에게 기회가 되고 있다.
ICA 일산컴퓨터학원은 디자인, 웹, 게임컨텐츠, 영상, 건축, 기계설계 등 분야로의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IT 전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IT 교육 위탁 교육기관 중 고양시 내에서 가장 많은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또한 수강생들의 취업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취업 멘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설명에 따르면 이번 ICA 일산컴퓨터학원의 2019 고교위탁과정의 경우 UX/UI 디자인, 게임콘텐츠제작, 정보보안 전문가, JAVA/빅데이터, 출판편집/시각디자인, 영상편집디자인, 실내건축설계, 전산세무회계 등 디자인과 IT 업종의로의 진출을 위한 과정들이 개강할 예정이며, 각 학생별 전문 진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알맞은 교육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2019 고교위탁과정은 훈련비 전액이 국비로 무료로 지원되는 것은 물론, 매월 최대 31만 6천원의 훈련 수당도 지급 받을 수 있다.
ICA 일산컴퓨터학원 관계자는 “실무에 바로 적응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강사진과 커리큘럼 또한 실무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며 “일반고 고교위탁과정은 앞으로의 미래가 결정될 수 있는 만큼 학생과 학부모가 더 깊게 고민하고 신중한 결정을 할 수 있도록 고교위탁과정과 관련한 전담 진로 상담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일산컴퓨터학원의 2019 고교위탁과정의 경우 예비 고3 학생과 예비 고3 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를 위한 전문 상담 또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나 상담은 홈페이지 또는 유선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