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수능 결과가 발표되고 충격적인 성적 지표에 정시 지원을 앞둔 수험생, 학부모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중상위권, 중위권의 수험생들이 어떻게 지원전략을 세우느냐에 따라 이번 대입은 큰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성적별 수험생들의 희비가 크게 엇갈리는 가운데 치밀하게 지원전략을 세우는 수험생이 있는 반면, 목표한 성적에 미치지 못한 수험생들은 상당수 재도전 의사를 내비치고 있는 형국이다. 변별력 높은 수능이었던 관계로 재도전을 시작하는 수험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기숙학원에서도 준비에 여념이 없는 모습이다.

기숙학원마다 재수선행반 모집이 진행중인 가운데 매년 높은 진학률을 기록하고 있는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에서도 재수선행반 문의로 분주한 모습이다. 53년동안 대학 입시에 매진해온 대성학원에서 직영으로 운용중인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은 매년 입시제도, 대학 전형에 대비한 학습프로그램으로 수험생들이 많이 찾는 기숙학원 중 하나이다.

대성학원 학생들로부터 최우수 평점을 받고 1년에 2회 진행되는 강사평가제도를 통해 선발된 남양주 대성기숙학원 강사진은 매년 변하는 교육과정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시작으로 학생 개개인에 맞는 체계적인 강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재수선행반은 입소 후 반평성고사를 시작으로 잘못된 공부 습관을 고치고 올바른 학습 습관을 형성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의 철저한 관리가 뒷받침되는 학습계획표를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가능케 하고 수업 시간 외에는 주요 과목별 선생님의 상주로 언제든 질문할 수 있는 1:1 질의응답 시스템을 진행한다.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은 불편함 없는 시설 준비로 학생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엿보인다. 쾌적하고 깔끔한 강의실, 기숙사 외에도 실내 체육시설(배드민턴장, 농구장, 탁구장, 헬스장), 야외 체육시설(농구장, 천연 잔디구장, 족구장), 산책로, 머리쉼터 등 다양한 시설을 준비함으로써 학생들이 빨리 적응하여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남양주 대성기숙학원 관계자는 “기숙학원은 집을 떠나 학원에서 공부해야 하는 특성상 편하게 재충전할 수 있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학습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대성학원의 53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든 학생들이 실질적인 성적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남양주 대성기숙학원 재수선행반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