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판, 티니안, 로타로 구성

▲ 사진=마리아나 관광청 국민 체력 100 체력왕 선발대회 © 마리아나관광청 제공


○ 마리아나 관광청과 국민체육진흥공단 (KSPO) 공동 주관
○ 내년 3월 사이판 국제 마라톤 참가 자격 및 사이판 여행권 제공


마리아나 관광청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공동으로 ‘2018 국민 체력 100 체력왕 선발대회’를 진행, 지난 8일 올림픽 공원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국민 체력 100 체력왕 선발대회’는 만19세 이상 64세 이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행사로, 지난 11월 한 달간 국민 체력 인증 항목인 6가지 체력 측정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순발력, 민첩성, 심폐지구력)을 통해 우수한 체력인을 선발하는 예선전을 진행했다. 예선을 통과한 남녀 총 30명이 최종 순위 결정전을 치렀으며, 남녀 총 6인이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었다. 최종 우승자 6인에게는 내년 3월에 열리는 사이판 국제 마라톤 참가 자격과 함께 3박 4일 사이판 여행권이 더불어 제공된다.


본 최종 순위 결승전 및 시상식은 방송사MBN을 통해 방송되었으며, 전 국가 대표 축구 대표 선수로 활약한 김병지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함께 소개 될 예정이다.


마리아나 관광청은 본 행사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 사이판 국제 마라톤 참가 자격과 사이판 무료 여행권을 제공했으며, 국민체육진흥공단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당첨자에게도 동일한 여행권을 경품으로 제공하기도 했다.


마리아나 관광청 김은정 팀장은 “아름다운 마리아나의 풍광을 즐기며 경기를 펼칠 수 있는 사이판 국제 마라톤 대회 참가 자격을 거머쥔 우승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전하고, “마리아나가 다양한 스포츠 대회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아웃도어 휴양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여러 유관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 체육 진흥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미국 자치령의 마리아나 제도는 사이판을 비롯한 티니안, 로타 등 3개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에서 비행으로 약 4시간 떨어진 서태평양에 위치, 아름다운 산호 해변과 사시사철 온화한 열대기후를 지녀, 친근하고 낙천적인 지상낙원의 휴식을 제공한다. 마리아나 제도는 가족 여행이나 골프, 수상 스포츠 등 휴식이나 및 모험을 선호하는 다양한 여행 층에 이상적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