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고스가 암호화폐 커뮤니티 및 트레이드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홈페이지와 백서를 공개했다.
아르고스 관계자는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서 문제를 불확실한 정보의 유통으로 보고 있다. 특히 데이터 기반 투자 서비스가 부재하고 정확한 투자정보가 없어 소문이나 조작, 마케팅 등에 쉽게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신뢰도 높은 데이터 기반의 예측 지표를 확보하기란 사실상 어렵다. 시장의 루머나 거래 및 시세 조작 등에 쉽게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암호화폐 자산이 매번 요동을 치는 것도 이 때문이다”고 전했다.
이에 아르고스는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블록체인 파이낸셜 데이터 플랫폼과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를 위해 먼저 가치 있는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데 이의를 두고 있다. 암호화폐 및 주식, 채권, 부동산 등의 모든 거래 데이터 및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를 처리하게 된다.
여기서 사용되는 아르고스만의 트레이딩 머신이 바로 알고리즘 트레이딩 머신이다. 다양한 예측 모델을 결합해 정밀한 분석이 가능하게 한다. 이 때 사용되는 엔진은 딥러닝 LSTM 셀 빙식의 시계열 데이터 분석 등의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파이낸셜 데이터 분석도 제공한다. 투자상품의 가격정보, 거래량정보와 같은 기술적 데이터 등을 제공하게 된다. 이러한 데이터는 플랫폼에서 자동 수집, 분석된다. 이 정보는 프리미엄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이외에도 크라우드 예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직접 만드는 예측 지표 시스템으로 상승과 하락 및 가격 예측 정확도에 따라 보상이 주어진다. 이 때 주어지는 보상이 바로 아르고스 토큰이다. 아르고스 토큰은 아르고스 ATM, 프리미엄 서비스, 버추얼 펀드를 이용한 가상 펀드 포트폴리오 확인, 크라우드 예측 투표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자체 토큰이다. 이는 가격 예측에 참여하거나 커뮤니티 기여자들에게 인센티브 형식으로 제공된다.
아르고스 관계자는 “정확한 정보 예측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노력하고 있다. 아르고스 토큰은 이를 위한 장치 중 하나다. 백서와 홈페이지를 공개한 이후 서비스를 내년부터 오픈할 예정이다. 분기별로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