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비를 줄이고 학교 정규 수업을 마친 후 학부모 귀가 시까지 학생들을 보호하고 교육을 담당할 방과후 교사에 대한 정부 및 지자체와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저 연령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정규 교육과정이 끝난 이후 학부모 대신 보호하고 교육을 담당하는 초등방과후 교실 수업을 담당할 방과후 교사 취업 시 유리한 유망자격증 취득을 하려는 취업준비생 및 관련 분야 종사자가 늘고 있다.

이에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비용,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방법, 무료수강방법 등을 찾는 취업준비생 및 경단녀의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포함한 총 54종의 유망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민협의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돌봄교실 운영 업무의 계획부터 실행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구성하고자 제작한 교육과정으로 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내용으로 강의가 이루어져 있다.

이외에도 한민협의 방과후지도사 관련 자격증은 아동미술지도사, 아동교육지도사 자격증 들로 방과후 프로그램 별로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해당 자격증 과정들은 학교 정규 수업을 마친 후 아이들을 학부모 귀가 시까지 맡아서 안전하게 돌보고 각 분야별 교육을 펼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초등돌봄교실 운영과 업무를 담당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과정이다.

해당 자격증 취득 시 초등돌봄교실 교사, 초등 방과후 학교 연계형 돌봄교실 교사, 지역아동센터 강사, 홈스쿨 창업 등 아동 교육기관에 취업 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한민협의 전 강좌는 온라인으로 어디서나 무료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의 과정 이수 여부와 무관하게 취업준비생들이 시간,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평소에 자격증 비용 때문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이라면 무료수강을 통해 유망자격증 과정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을 포함하여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입력 후 희망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민협에서는 방과후지도사 1급, 방과후돌봄지도사 1급 자격증 이외에도 반려동물산업의 성장으로 최근 수요가 커지고 있는 반려동물관리사 1급 자격증 과정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반려동물관리사로 성장하게 된다.

그 밖에도 심리상담사, 한국사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등 아이들부터 노인들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상대로 교육할 수 있는 전문 자격증 역시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의 과정의 수강 여부와 무관하게 한민협의 온라인 강좌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현재 한민협에서는 자격증 취득방법 및 취득비용, 자격증 무료수강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