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다이버들의 성지로 유명한 코타키나발루


추운 겨울이 시작되면서 동남아로의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동남아시아의 보석이라고 불리는‘코타키나발루’를 적극 추천한다.

세계 3대 석양으로 손꼽히는 아름다운 휴양지 코타키나발루는 1년 내내 따뜻한 날씨와 에메랄드 빛 바다, 다양한 해산물을 만끽할 수 있어 휴양과 힐링의 섬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안전한 치안으로 자유여행은 물론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해 최근 많은 국내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여행지로 주목 받고 있다.

코타키나발루의 대표적인 해양 스포츠로는 스노쿨링과 스쿠버 다이빙을 들 수 있다. 잔잔한 파도와 에메랄드 빛 바다로 인해 특별한 다이빙 스팟을 찾아 이동할 필요없이 바다 곳곳에서 스노쿨링과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스쿠버 다이빙은 몇 년 전만 해도 대중들에게 낯선 레포츠였으나 다이빙 체험이 비교적 쉬운 동남아 여행을 통해서 국내에서도 친숙한 해양 레포츠로 자리잡았다.

특히나 코타키나발루의 툰구압둘라만 해양공원은 형형색색의 열대어와 산호초 등 경이로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며, 전 세계 스쿠버다이빙 애호가들이 많은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초보 다이버들도 숙련된 한국인 인스트럭터의 교육을 통해서 다이빙을 즐길 수 있으며, 코타키나발루의 바다에 매료되어 다이빙 자격증까지 취득하고 싶다면 ‘스마일KK투어’의 오픈워터 라이센스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오픈워터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더 깊은 바다에서 ‘펀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스마일KK투어의 오픈워터 라이센스 프로그램은 자체 운영하고 있는 최고급 콘도인 ‘하나 콘도’에서 숙식이 제공되며, 2박 3일간 일정으로 진행이 된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스쿠버 다이빙 단체의 국제 라이센스 다이빙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기본 단계인 오픈워터 라이센스부터 어드밴스까지 도전 하는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또한 툰구압둘라만 해양공원에서 스마일KK투어만의 전용 포인트를 통해서 아름다운 산호초와 열대어를 감상할 수 있다.

스마일KK투어 관계자는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해양 생태계를 즐길 수 있는 스쿠버다이빙은 꼭 체험해 보길 바란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평생 잊지못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스마일KK투어의 오픈워터 라이센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스마일 KK투어 공식 블로그와 ‘응답하라 코타키나발루’ 카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카톡을 통해서도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키워드

#해외여행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