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바돔감자탕은 지난 2017년 8월 11일, 미국 관광도시 라스베가스 브로벌드에 위치한 라스베가스 Planet Hollywood Hotel & Miracle Mile Shops에 단일 최대규모 한식당 계약체결을 진행했다.

이에 이바돔감자탕은 계약 체결 당시 관광도시 라스베가스에서 한국의 하와이라 불리는 제주도를 모티브로 한식을 대표하는 코리안바베큐(Korean BBQ), 철판요리, 전통조리방식의 탕 ,찜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소개한다고 계획을 밝혔다.

이바돔감타장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미국진출 계획이 이제 실행단계에 접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이바돔감자탕의 미국진출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타 외식업체가 해외진출을 했던 방식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대다수의 한국 외식 브랜드의 경우, 해외에 진출할 때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을 택하지만 현지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에서 마스터프랜차이즈를 진행하면 2~3년 후에는 로열티도 못 받고 시스템노하우만 뺏기는 사태가 생길 수도 있다.

이에 이바돔감자탕은 우리의 맛과 문화, 서비스를 현지인에게 분명하게 전 달할 수 있도록 직접 법인을 설립하여 직영으로 해외진출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편, 이바돔감자탕은 국내 160여 개 매장에 이어, 중국 상해에 1, 2호 점의 성공적인 글로벌진출을 일구어 낸 바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