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쿠스 유럽 드리머즈는 영국 정부에서 설립한 영국문화원(British council)에서 진행되는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짧은 시간이지만 영국 영어를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쿠스 유럽드리머즈는 2008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20대 청춘들을 대상으로 유럽드리머즈를 진행해왔다. 유럽여행을 가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아이쿠스만의 특별함을 찾아볼 수 있다.

국제문화교류법인인 아이쿠스(ICOOS)는 유럽 드리머즈 프로그램을 11년째 운영하고 있다.

드리머즈 프로그램은 18세~28세 사이의 청춘 남녀들을 모집하여 매 방학 기간에 해외로 파견을 보낸다. 현재까지 5천명이 넘는 대학생들이 한국홍보와 유럽 문화 체험을 위해 파견됐었다.

아이쿠스 한국 홍보 이벤트와 영국 런던에서 진행되는 안녕코리아 축제를 중심으로 이뤄지는데, 추가적으로 자유여행이 많아 자유롭게 영국 곳곳을 구경할 수 있으며 프랑스 파리, 디종 스위스 인터라켄, 루체른 이탈리아 밀라노, 피렌체, 로마까지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도시간의 이동은 다함께 하지만 6명씩 조를 구성하여 조별로 여행하는 시스템이라 자유롭게 진행되는 여행프로그램이라 볼 수 있다.

드리머즈 프로그램의 특징은 한국 문화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인식과 선호도, 한국에 대한 경험, 한국 문화에 대해 알고 있는 정도 등 세계 속에 비춰지는 한국에 대한 조사를 하고 동시에 그들에게 한국을 알리는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또한, 한국문화홍보를 테마로 하여 현지에서 진행되는 안녕코리아 축제가 있다. 영국 런던에서20대 청춘 참가자들은 자신들끼리 조를 짜서 한국의 문화와 한국의 다양한 모습을 알렸고, 일부 참가자들은 K-POP 댄스 공연이나 사물놀이, 부채춤, 태권도 등의 공연을 하기도 했다.

아이쿠스(icoos)는 아이쿠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정보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