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유정유치원’의 유정 제3기 NGO 독도 알리미 어린이들은 독도가 우리 땅 임을 온 세계에 알리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고 역할을 나누어 홍보 영상을 만들었다.

작년에 이어 제3회를 맞은 유정 NGO는 선배들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친구들이 세계 난민 돕기, 세계에 한글 우수성 알리기, 그리고 이번에 제3기 NGO가 되어 독도를 알리고 지키자는 마음으로 엔지오를 결성했다.

파주 유정유치원 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독도에 대해 이렇게 관심이 많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대견하고 놀랍다. 아이들이 이번에 참여한 재미있는 홍보 영상은 유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파주 유정유치원은 지난 2011년 개원, 총 5개층 유치원 전용 건물 내에 아이들의 발달수준에 알맞게 다양한 흥미영역으로 구성된 일반교실과 현대식 유아전용 수영장, 쾌적하고 아름다운 하늘공원, 마음껏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강당, 소그룹지도를 위한 다양한 부속실, 전관 초고속 인터넷 멀티미디어 시설 등이 구축되어 있다.

파주 유정유치원은 Rousseau, Froebel, Dewey 등 아동중심 교육철학과 Piaget, Vygotsky를 근간으로 하는 구성주의 학습이론을 실천하며, 이를 위해 유아의 흥미로부터 교육을 시작하여 스스로 탐색, 관찰, 경험, 재구성, 표현, 성취의 과정을 밟는 활동 중심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