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판, 티니안, 로타

▲ 사진=마리아나 제도 B.I © 마리아나관광청 제공

● 최근 태풍 위투로 인한 섬 내 피해 복구 작업 정상적으로 진행 중

● 사이판 국제 공항 11월 15일부터 정상 운영 예정

최근 태풍 위투의 영향을 받은 마리아나 제도 내 피해 복구 작업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마리아나 관광청은 미 연방 정부와 군의 지원을 받아 태풍 위투(Yutu)로 피해를 입은 섬 내 주요 기반 시설 및 관광 산업 복구 작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사이판 섬 내 주요 호텔, 상점, 레스토랑 및 의료 시설 등이 정상 운영 중이며, 도로 및 기간 시설 복구 작업도 원만하게 진행 중이다. 사이판 국제 공항은 오는 15일 재개를 목표로 복구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리아나 제도의 랄프 토레스 (Ralph DLG. Torres) 주지사는 “태풍 발생 직후부터 미 연방 정부, 항만청, 마리아나 제도 호텔 협회 및 유관 산업 관계자들과 공동으로 피해 복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하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아름다운 마리아나 제도의 모습을 복구하고, 항공편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마리아나 제도 내 복구 상황은 다음과 같다.

'사이판' 섬 내 주요 호텔들은 정상 운영 중이며, 사이판 전역의 약 75%의 호텔이 영업을 재개했다.

대부분의 상점들 또한 정상 운영 중이며, 주유소, 인터넷, 무선통신 등도 정상 작동 중이다. 섬 내 수도 시설도 거의 복구되었으며, 대부분 모든 지역에서 원만하게 수도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연방 의료 센터도 정상 운영 중이며, 도로 및 기간 시설 복구 작업도 원만하게 진행 중이다.

'로타' 섬 내의 관광지 및 숙박 시설은 정상 운영 중이나, 피해를 입은 '티니안' 섬 내 일부 관광지와 숙박시설은 안전을 위해 복구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관광객들의 출입이 제한된다.


태풍 위투 관련해 '마리아나 섬' 내 여행 예약에 관한 문의는 해당 항공사, 호텔, 여행사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미국 자치령의 마리아나 제도는 사이판을 비롯한 티니안, 로타 등 3개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에서 비행으로 약 4시간 떨어진 서태평양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산호 해변과 사시사철 온화한 열대기후를 지녀, 친근하고 낙천적인 지상낙원의 휴식을 제공한다.

마리아나 제도는 가족 여행이나 골프, 수상 스포츠 등 휴식이나 및 모험을 선호하는 다양한 여행 층에 이상적이다

키워드

#해외여행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