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같이 책상에 앉아 공부하는 수험생들의 체력 관리가 시급하거나, 눈이 침침한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체력과 눈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게 해주는 슈퍼푸드가 있다.

‘아로니아’가 바로 그것이다. 천연물질인 항산화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는 아로니아는 눈 건강뿐만 아닌 피로회복 및 집중력 개선에 효과가 뛰어나 건강 보조제이다.

이러한 아로니아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유기농 분말 형태로 제조해 유통을 시작한 곳이 있다. 국내 영동에서 직접 재배 후 생과, 분말, 원액 생산을 이뤄내고 있는 영동아로니아협동조합이다. 해당 조합은 영동에서 아로니아를 재배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마을 공동체 조직으로 만들어졌다.

이곳에서 만들어진 100% 유기농 아로니아분말로만 구성된 ‘온가족 영동아로니아 스틱분말’(사진)은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을 받으며 개인 중심의 웰빙을 넘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고 있다.

게다가 유기농가공식품 인증을 획득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참고로 유기농가공식품 인증은 3년 이상 농약 및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재배하며 유기농 인증을 받은 농산물은 보관 및 사후관리 등 모든 면에서 기준 통과를 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까다롭다.

이러한 분말 형태로 제조된 온가족 영동아로니아 스틱분말은 생식으로 입에 넣어 조금씩 녹여 먹거나 물이나 우유, 요거트, 샐러드, 음식 조리 첨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농축액으로 아로니아를 섭취하고자 하는 이들이나 더 간편하게 즐기기 위한 ‘짜먹는 아로니아 아이정’ 제품도 영동아로니아협동조합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