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시험에서 한국사 과목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되며 지원자가 매년 폭발하고 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이와 같은 인기는 갑작스러운 일이 아니다.

한능검 시험은 토익과 함께 취준생들이 많이 준비하는 시험 중 하나로 공무원 경력경쟁채용 시험에서 가산점을 받고 있으며, 일부 공기업 및 사기업의 사원 채용이나 승진 시 일부 반영이 되고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시험 명중률이 높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를 고르는 것을 추천했다. 전체적인 시간 효율성을 따지더라도 빠르게 독파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선택하는 것이 이득이다.

에듀윌이 출간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고급, 중급’ 교재는 2주 안에 합격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해 인기다. 온라인 서점 예스24 한능검 부문 10월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스테디셀러로서 수험생에게 관심 받고 있다.

2주끝장을 통해 합격한 합격생은 “절대평가로 고득점을 굳이 맞을 필요가 없는 시험이기 때문에 2주 알차게 공부해서 합격권으로 진입하는 것이 중요한 시험이다" 며, "핵심만 골라 압축한 에듀윌의 2주끝장 교재가 단기간 집중하기에 최적화됐다”고 전하기도 했다.

시험 5일 전부터는 본격적인 기출문제 풀이와 오답노트 정리를 시작했다고 한다. 에듀윌 한능검 2주끝장 교재의 별책부록인 ‘빈출 키워드 노트’를 읽으며, 명확히 외워지지 않은 부분을 체크하고, 본문을 다시 정독하는 등의 학습을 했다고 전했다. 혹시 시험 5일 전인데 이론 학습이 안되어 있다면, 이 빈출 노트라도 꼭 완독하고 시험에 응시하라는 팁도 아끼지 않았다.

또 기출문제 풀이 후 틀린 문제 위주로 내용을 정리한 페이퍼와 빈출 키워드 노트를 가지고 1시간 전 시험장에 입실해 훑어볼 것을 추천했다.

한편 예스24에서 에듀윌 한국사 도서 구매 시 문화재노트 및 지도 포스트잇 증정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