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생활체육지도자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체육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에 참여해 장학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생활체육지도자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운동해부학과 생리학의 이해, 스트레칭의 이해, 효율적 동작의 원리, 기능적 운동의 이해 등을 교육해 생활체육지도사 관련 운동처방사 구인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경쟁력 향상을 원하는 스포츠테이핑 재활트레이너 등 많은 이들에게 추천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교육기관의 자격증 종류는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시험에 합격해 발급받은 후 관련 기관 채용 지원 및 업무 등에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곳은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 스포츠의학 분야, 운동 및 재활 치료사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자격증 교육과정을 마련하는 데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