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기 성과 기반 ‘글로벌 첼린저 2기’ 60명 모집... 미국·싱가포르·베트남 맞춤형 지원

▲ 사진=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B.I © JDC 제공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직무대행 임춘봉, 이하 JDC)가 제주출신 청년 일자리 확대에 나섰다.


JDC는 ‘JDC 글로벌 챌린저 2기’에 참여할 제주출신 해외취업 지원자 60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JDC는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JDC 글로벌인재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의 성공을 기반으로 2기 글로벌 챌린저 해외취업 지원자 60명을 모집하며 서류 마감은 10월 5일까지다.


해외취업 참가자들은 면접과 집체교육을 통해 참여자를 최종 선발한다. 이후 발대식, JDC 취업아카데미(어학 및 직무교육 8주) 등의 프로그램을 이수한다.


한편, 지난해 지원자 28명 중 25명의 지원자가 미국, 싱가포르, 일본, 베트남 등 희망하는 국가에 마케팅, 물류관리, 호텔 서비스 등 관련 직무분야에 맞춰 취업에 성공했다. 현재 3명은 비자발급과 기업 매칭을 진행하고 있다.


조용석 JDC 홍보협력실장은 “제주청년들의 해외 취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글로벌 핵심 인재양성의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사전 역량 교육을 강화하고, 희망국가의 기업 매칭과 안정적 정착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DC 글로벌 챌린저 2기 지원’ 참가자격은 제주지역 소재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만 34세 이하의 미취업자로 참가자격 및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JDC 홈페이지 또는 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