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럭셔리 호텔의 새 역사를 쓰다

▲ 사진=롯데호텔 로얄스위트룸 © 롯데호텔서울 제공

올 하반기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른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의 ‘이그제큐티브 타’가 오는 9월 1일 서울의 심장부에 새롭게 강북 지역 럭셔리 호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호텔업계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난 1년여간의 공사로 새로이 탄생한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객실수는 373실에서 278실로 조정되었다. 이는 가장 기본인 디럭스 객실의 서비스 제공 공간을 확대하며 시설을 고급화 하고 더욱 세심하고 밀착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인테리어는 포시즌스 카사블랑카, 월도프 아스토리아 암스테르담 등 유수의 호텔 및 리조트 디자인을 담당한 세계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사인 영국의 ‘The G.A Group’과 협업했다. 컨템포러리 클래식을 콘셉트로 불필요한 요소는 최소화 하고 아트웍과 가구로 포인트를 살린 객실은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단아함이 느껴진다.

양질의 수면을 위해 전 객실 내 시몬스 뷰티레스트 컬렉션의 프리미엄급 모델인 ‘뷰티레스트 더 원’을 구비하고, 모든 스위트 객실에는 롯데호텔 최초로 신개념 의류 관리 기기인 스타일러를 설치하는 등 편안하고 쾌적한 휴식을 위한 세심한 터치가 돋보인다.

세계 정상과 각국 최고 인사들이 묵게 될 국내 최대 규모의 로열 스위트(460.8㎡ /139.4평)도 눈길을 끈다. 로열 스위트를 꾸미는 데만 무려 41억원이 투자되었고, 베드도 국내 최대 크기를 자랑하는 ‘뷰티레스트 블랙’으로 배치됐다. 일명 ‘블랙 라벨’로 불리는 시몬스의 최상위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블랙은 독보적인 기술력과 최고급 소재를 집대성해 최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정평이 난 상품이다.

마치 녹음이 우거진 숲에서 산책하는 듯한 기분을 주는 산뜻하고 차분한 향 ‘워크 인 더 우드’는 시트러스 그린과 프리지아 플로랄, 우디 머스크를 조향하여 제작되었다. 또한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프랑스 니치 퍼퓸 브랜드인 '딥디크'의 호텔리어 컬렉션을 어메니티로 선택했다.

▲ 사진=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타워 라운지 '르살롱' © 롯데호텔서울 제공

또한 국내 호텔 최대 규모의 클럽라운지인 15층에는 리셉션 데스크인 '스카이 로비'가, 16층에는 럭셔리 라운지 '르 살롱'이 위치해 있다. 르 살롱은 조식, 가벼운 스낵, 애프터눈티, 칵테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다이닝 공간이다. 그리고 모든 스위트에는 ‘발렛 박스’가 있어 별도로 직원에게 요청할 필요 없이 박스에 세탁물을 넣어두는 것 만으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서울의 자랑인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35층)’의 리뉴얼도 화제가 되고 있다. 2015년 프랑스 미식전문 매거진 ‘르 셰프’ 기준 미슐랭 스타 셰프들이 뽑은 세계 1위 셰프인 피에르 가니에르의 국내 유일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이번에 최신 미식 트렌드를 반영한 현대적인 프렌치 문화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환상적인 야경을 자랑하는 ‘피에르 바’ 에서는 새로이 10종의 파리지엥 시그니처 칵테일 상품을 구성하고 싱글 몰트 위스키를 다양하게 구비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프렌치 부티크 공간으로 재 탄생하였다.


특히, 피에르 바에서는 ‘피에르 바 멤버십’을 새로이 선보인다. 2가지 등급으로 구성된 멤버십은 ‘골드’, ‘플래티넘’ 등급에 따라 싱글 몰트 위스키와 샴페인이 제공되며, 추가로 안주류 30% 할인, 키핑 박스 무료 제공 등과 같은 다양한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30매 한정으로 판매된다.

롯데호텔 김정환 대표이사는 “그동안 롯데호텔서울의 이그제큐티브 타워를 기다려 주시고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 분들의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럭셔리 여행지로 새로이 주목 받고 있는 서울에 오시는 모든 고객분들에게 기대 이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호텔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새로 오픈한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타워' 에서는 그 무엇보다도 ‘그랜드 오프닝 패키지’를 추천한다.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한 상기 패키지는 그랜드 디럭스 객실 1박, 시간대 별로 조식, 애프터눈 티, 칵테일 등을 즐길 수 있는 럭셔리 라운지 ‘르 살롱’ 이용 혜택 2인, 해온 프리미엄 페이스 타월 세트와 더불어 다시 돌아온 프렌치 거장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의 시그니처 칵테일 2잔이 제공된다. 가격은 45만원부터이며, 세금 및 봉사료는 별도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