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법인 온드림푸드주식회사가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사계절 내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특허 받은 ‘화염 터널식 직화구이’ 공법으로 제조한 ‘불로구마’를 선보이고 있다.

해남의 대표 특산물인 ‘해남고구마’는 고구마 품목 중 최초로 지리적 표시등록 농산물(제42호)로 등록됐다. 그 중에서도 온드림푸드㈜는 가스 화염 터널식 직화구이 방식으로 90분간 구워 제조한다.

온드림푸드㈜ 관계자는 “특허를 받은 제조공법은 온드림푸드㈜의 자랑 중 하나이다”라고 설명했다.

온드림푸드㈜는 밤고구마와 호박고구마의 특징을 살린 베니하루카 품종을 사용하는데 이 베니하루카 고구마는 꿀처럼 달아서 일명 ‘꿀고구마’로 불린다. 특유의 꿀향과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고 촉촉하며 고구마의 녹말이 당으로 90% 이상 변환되는 과정에서 고구마의 수분이 충분히 증발해 고구마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온드림푸드㈜의 ‘불로구마 아이스 꿀 군고구마’는 얼려서 먹으면 아이스 고구마로,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2-3분만 돌리면 뜨끈뜨끈한 군고구마로 간편함과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전국 최대 고구마 산지인 해남에서 불로구마를 개발한 온드림푸드㈜ 조태길 대표이사는 “저희 불로구마는 간혹 고구마에 설탕을 섞은게 아니냐는 오해까지 받기도 한다. 다년간 노력 끝에 대중적인 방식이 아닌 가스화염터널식 직화 기계를 발명했고 제조원과 판매원이 동일해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항상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하고 정성껏 생산 중이며 보다 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