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본부 이후 지방 최초 분소…연극예술계도 지방분권 실현


사진= 문화도시 세종으로 연극협회 세종사무소 개소

[투어타임즈=우향미 기자] ㈔한국연극협회가 27일 세종특별자치시 반곡동 CJ소담프라자에서 세종사무소를 개소했다.

지방 최초로 분소한 세종사무소는 서울 대학로 한국연극협회 본부를 중심으로 지역 단위로 이뤄지는 각종 사업을 보조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2020 연극의 해’를 맞이해 38회 ‘대한민국 연극제’를 세종시에서 개최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지난 5일 세종시에서 막을 올린 ‘제38회 대한민국 연극제 인 세종’은 다음달 7일까지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본선 경연 6편, 세종호수공원 야외 문화행사·폐막식을 끝으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아직 대구지회의 극단 한울림 ‘맛있는 새, 닭’ 강원지회의 극단 파.람.불 ‘그날, 그날에’ 전남지회의 극단 뭉치들 ‘오거리 사진관’ 전북지회의 극단 까치동 ‘조선의 여자’ 서울지회의 창작집단 상상두목 ‘충분히 애도되지 못한 슬픔’ 인천지회의 극단 인토 ‘물고기 남자’ 등 6편은 관람이 가능하다.

모든 공연은 온라인 티켓 예매 사이트나 현장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연극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태근 이사장은 “세종시가 갖는 상징성 덕분에 많은 연극인들이 세종시에 관심을 두고 있다”며 “대한민국 연극제를 시작으로 세종시가 행정수도 뿐만 아니라 문화수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연극협회가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