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 롯데백화점 중동점, 오는 24일까지


사진= ‘면역 강화 보양 강화’ 강화관광두레 특별전 개최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강화 관광두레 특별전’이 1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부천 롯데백화점 중동점에서 ‘면역 강화 보양 강화’라는 주제로 열린다.

강화군 관광두레는 이번 특별전에서 피부의 면역 강화를 돕는 천연섬유 ‘강화소창’ 습도 조절과 통풍효과가 뛰어난 ‘화문석’ 대표적 건강식품 ‘고려인삼’ 동의보감에 모든 만성 질병을 다스리며 특히 부인병에 좋다고 기록되어 있는 ‘사자발 약쑥’ 등 강화 특산물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오소소’에서 ‘강화소창’으로 만든 영유아용품과 배냇저고리, 주방용품과 행주, 침구류 등과 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소창 마스크를 선보인다.

‘금방’에서는 강화인삼, 사자발약쑥, 강화새우로 만든 우리밀 과자 수제전병세트, 홍삼절편, 사자발약쑥차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 판매한다.

한편 ‘관광두레’는 주민이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강화군이 사업체 발굴에서부터 경영 개선까지 밀착 지원하는 사업이다.

강화군은 2017년 관광두레사업에 선정되어 첫발을 내디뎠으며 현재 6개의 사업체가 만들어져 김은미 PD와 서하얀 청년PD를 주측으로 활동 중이다.

군 관계자는 “강화군의 우수한 농산물과 특산품을 활용해 지역민들이 개발하고 생산하는 관광두레 사업체들의 성장이 ‘관광도시 강화’의 관광 활성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