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목해설·생태교육 강좌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운영


사진= 청주시, 언택트 온라인 숲해설 운영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청주시가 코로나19 거리두기 강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을 제공하고자 오는 12일부터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언택트 온라인 숲해설을 운영한다.

네이버 밴드에서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청주시 온라인 숲체험’을 검색해 누구나 쉽게 가입해 참여할 수 있으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 30분, 토요일은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2시에 약 30분씩 운영된다.

온라인 숲해설은 숲해설가가 2인 1조로 참여해 촬영과 해설, 댓글을 통한 질의응답을 함께하는 방식이다.

온라인 숲해설로 생동감 있는 숲해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자체 제작한 집콕숲놀이 동영상, 사진으로 만나는 숲해설 등을 통해 공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간접적으로 숲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화상강의 플랫폼 줌을 이용해 숲에서 만나는 인문학을 주제로 사전예약 신청자들과 함께 적극적인 상호작용으로 생태감수성을 높이고 시민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통해 향후 언택트 숲체험 운영방향을 모색해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접 체험기회를 놓친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언택트 시대 숲해설 운영 환경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